고양시 일산서구, ‘가을걷이’ 나눔장터 개장
10월 20일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올해 마지막 장터 열려

 

 

고양시 일산서구는 오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제8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나눔장터는 고양시에서 금년도에 개최하는 마지막 장터다.

 

나눔장터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생활용품을 교환·판매를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 보전과 재활용에 대한 시민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터에는 재활용마당과 함께 시민단체·청소년동아리·주민자치동아리 등 각종 단체가 참여하는 체험활동, 작품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기대된다.

 

또 사회적기업·마을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인장터부스를 마련해 제품 홍보와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각 가정에 방치돼 있던 폐건전지나 종이팩을 가져오면 새건전지나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숨은 자원 모으기 캠페인’도 마련돼 있다.

 

재활용장터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당일 행사장 접수처에서 현장 접수한 후 돗자리를 펴고 준비해 온 의류, 장난감, 신발, 모자 등 다양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나눔장터에 가족과 아이,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시장경제를 직접 체험하고 자원의 소중함을 몸소 깨닫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30]   최종편집: ⓒ newswave
‘하나뿐인 내편’ 나혜미♥박성훈 ‘달달’ 입맞춤 속 계약연애 돌입!
‘붉은 달 푸른 해’ 피칠갑 하나 없이 극강공포, 차원 다른 스릴러 드라마
‘진짜사나이300’ 우주소녀 은서, 눈물 씻고 ‘악바리’ 변신! 자신의 한계 알고 싶다!
‘오늘의 셜록’ 민간인 탐정 김구라 VS 프로파일러 김진구의 엇갈린 추리! 왜?
공복자들 노홍철-배명호, 한집 민망 형광핫팬츠! 묘하게 하의실종!
배우 서은수, 겨울 롱패딩룩 완벽 소화
'신의 퀴즈:리부트' 천재 의사 류덕환 X 걸크러쉬 형사 윤주희 크로스! 날 선 분노 터뜨리는 류덕환, 무슨 일?
'해투4' 최원영, "심이영 아니면 평생 혼자였을 듯" 알고 보니 이상형과 결혼? 궁금증 UP
‘동물의 사생활’ 인피니트 성열, 드디어 드론 감독 데뷔 ‘진지 눈빛’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이제 막 인연으로 거듭난 이들의 앞날은? 궁금증↑
‘붉은 달 푸른 해’ 이이경, 파렴치한 백현진 멱살 잡았다 ‘분노폭발’
배우 김성령, 시크한 공항 패션 화제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