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가을걷이’ 나눔장터 개장
10월 20일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올해 마지막 장터 열려

 

 

고양시 일산서구는 오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제8회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나눔장터는 고양시에서 금년도에 개최하는 마지막 장터다.

 

나눔장터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생활용품을 교환·판매를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 보전과 재활용에 대한 시민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터에는 재활용마당과 함께 시민단체·청소년동아리·주민자치동아리 등 각종 단체가 참여하는 체험활동, 작품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기대된다.

 

또 사회적기업·마을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인장터부스를 마련해 제품 홍보와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각 가정에 방치돼 있던 폐건전지나 종이팩을 가져오면 새건전지나 화장지로 교환해 주는 ‘숨은 자원 모으기 캠페인’도 마련돼 있다.

 

재활용장터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당일 행사장 접수처에서 현장 접수한 후 돗자리를 펴고 준비해 온 의류, 장난감, 신발, 모자 등 다양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나눔장터에 가족과 아이,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시장경제를 직접 체험하고 자원의 소중함을 몸소 깨닫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30]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정해인, ‘현실 남친 매력’ 담은 광고 비하인드 컷 공개
‘볼빨간 당신’ 최대철, 무명시절 극복? 생계 책임진 아내 덕분
홍현희 결혼, 우아함 가득한 화보 공개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남지현, 아름다운 단오제 데이트, “단짠 전개의 결정적 사건 된다!
‘볼빨간 당신’ 김민준 부모님, 시니어 모델 테스트 도전! 자신감 뿜뿜
‘최고의 이혼’ 이혼부부 차태현 vs 배두나, 불꽃 질투전 예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2018년 사랑의 끈 연결운동 장학생 선정
‘더 서울어워즈’ 2018년 드라마-영화 빛낸 영광의 신인은 누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유노윤호, 뭘해도 성공할 것 같은 열정갑 스타 1위
배우 이나영,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쏠리는 뜨거운 기대!
현빈, 끊임없이 확장하는 무한 스펙트럼! ‘협상’ 불가한 현빈의 변화무쌍한 매력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