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2동, “주민이 주인공 되는 꽃우물 축제로 오세요!”
오는 13일, 화정역 문화광장서 ‘제13회 화정 꽃우물축제’ 개최

▲ 고양시 화정2동, “주민이 주인공 되는 꽃우물 축제로 오세요!”

 

고양시 덕양구 화정1·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3일(토)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제13회 화정 꽃우물축제’를 개최한다.

 

고양시 마을 축제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꽃우물 축제는 화정1·2동 주민자치위원들이 공동 주최하는 고양시 대표 마을 축제로 올해로 벌써 열세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는 체험마당, 홍보마당, 먹거리장터, 주민참여 공연이 준비돼 있고 2부에서는 신명난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대표와 내빈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뒤를 이어 쟁쟁한 실력의 주민 노래자랑 본선 진출자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와 함께 국민가수 정수라, 걸그룹 ‘레이디 티’, 보이그룹 ‘영화처럼’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당에서는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전래놀이를 비롯해 주민자치 문화강좌 인기 프로그램인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체험 등과 주민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곤충체험, 야광 비즈팔찌, 도자기 액세서리, 우드 스피너 등의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는 학생과 동아리, 관내 활동 단체 등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기본방향으로 화정1·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으로 기획·운영함으로써 화정1·2동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신도시 개발 이전의 덕양구의 모습을 담은 ‘덕양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사진전이 함께 개최돼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혜영 화정2동장은 “유관기관의 협조와 점검을 통해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맘껏 웃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윤규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화정1·2동이 함께 힘을 모으지 않았다면 지금처럼 준비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화합의 축제, 즐거운 축제,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위해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38]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정해인, ‘현실 남친 매력’ 담은 광고 비하인드 컷 공개
‘볼빨간 당신’ 최대철, 무명시절 극복? 생계 책임진 아내 덕분
홍현희 결혼, 우아함 가득한 화보 공개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남지현, 아름다운 단오제 데이트, “단짠 전개의 결정적 사건 된다!
‘볼빨간 당신’ 김민준 부모님, 시니어 모델 테스트 도전! 자신감 뿜뿜
‘최고의 이혼’ 이혼부부 차태현 vs 배두나, 불꽃 질투전 예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2018년 사랑의 끈 연결운동 장학생 선정
‘더 서울어워즈’ 2018년 드라마-영화 빛낸 영광의 신인은 누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유노윤호, 뭘해도 성공할 것 같은 열정갑 스타 1위
배우 이나영,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쏠리는 뜨거운 기대!
현빈, 끊임없이 확장하는 무한 스펙트럼! ‘협상’ 불가한 현빈의 변화무쌍한 매력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