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능곡동, “사랑의 농작물 공동재배” 고구마를 캐다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고구마 100여 박스 수확

▲ 고양시 능곡동, “사랑의 농작물 공동재배” 고구마를 캐다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복지일촌협의체는 지난 11일 관내 빛과 소금 교회와 이웃사랑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저소득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맺은 빛과 소금 교회는 지난 15년간 주교동에 소재하면서 취약계층 복지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매년 명절과 연말에 저소득 20여 가정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지급했고 매주 금요일에는 사랑의 빵 나눔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또 긴급 주거 취약 가구에게는 거주지를 제공하는 ‘비빌언덕 프로젝트’ 실시하는 등 이웃사랑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주교동 복지일촌협의체는 지역실정에 밝고 복지실천에 열의를 가진 빛과소금 교회와의 협약을 통해 주교동 취약 계층 복지향상에 한발 더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빛과 소금교회 신동식 목사는 “그간 지역 주민을 섬기는 데 공공기관과의 협력이 절실했는데 오늘 이렇게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주교동저소득 주민들을 돕는 데 더욱 힘을 쏟겠다”고 소감을 밝혔다고양시 덕양구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를 가졌다.

 

능곡동은 지난 10일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원, 시민안전지킴이 등 3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사랑의 고구마 100여 박스를 수확했다.

 

이번 사랑의 고구마 캐기 행사는 지난 4월말 고구마 심기 행사를 가진 뒤 정성껏 가꿔 수확한 것으로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로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박충하 능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유례없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고구마 수확이 좋아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회 및 시민안전지킴이 각 직능단체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헌신으로 협조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함께 한 김창규 능곡동 새마을지도자회장도 “사랑의 고구마 전달 사업이 풍성한 수확으로 순조롭게 진행돼 다행”이라며 “새마을의 대표적 봉사활동인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도 성심 성의껏 잘 준비해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사랑의 온정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최웅근 능곡동장도 “주민들이 앞장서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전하고 그런 고운 마음들이 모여 결국은 주민화합을 이룬다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의 사랑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45]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정해인, ‘현실 남친 매력’ 담은 광고 비하인드 컷 공개
‘볼빨간 당신’ 최대철, 무명시절 극복? 생계 책임진 아내 덕분
홍현희 결혼, 우아함 가득한 화보 공개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남지현, 아름다운 단오제 데이트, “단짠 전개의 결정적 사건 된다!
‘볼빨간 당신’ 김민준 부모님, 시니어 모델 테스트 도전! 자신감 뿜뿜
‘최고의 이혼’ 이혼부부 차태현 vs 배두나, 불꽃 질투전 예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2018년 사랑의 끈 연결운동 장학생 선정
‘더 서울어워즈’ 2018년 드라마-영화 빛낸 영광의 신인은 누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유노윤호, 뭘해도 성공할 것 같은 열정갑 스타 1위
배우 이나영,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쏠리는 뜨거운 기대!
현빈, 끊임없이 확장하는 무한 스펙트럼! ‘협상’ 불가한 현빈의 변화무쌍한 매력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