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시민과의 대화…400명 부천시민 한자리에

▲ 장덕천 부천시장



장덕천 부천시장이 시민 400명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부천시는 10월 11일 중앙공원 잔디밭에서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덕천 부천시장과 시민 간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민선7기 7대 비전과 7대 정책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고 시정과 민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한 시민도 있었다.

 

시민들은 이날 오후 2시 반부터 약 3시간 동안 민선7기 주요정책과 현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상일중학교 3학년생으로 이루어진 청소년모임 굿네이버스가 참석해 청소년 인터뷰와 설문을 바탕으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등교시간 조정, 저녁 6시 이후 학원 금지, 청소년 체육시설 확충 등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정책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 문제 해결, 개발과 환경보호의 조화, 원도심 공원 확충 등 다양한 의견과 건의가 있었다. 시는 시민 건의사항을 검토 후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장덕천 시장은 “시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주제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정기적으로 시장실을 개방하고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50]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정해인, ‘현실 남친 매력’ 담은 광고 비하인드 컷 공개
‘볼빨간 당신’ 최대철, 무명시절 극복? 생계 책임진 아내 덕분
홍현희 결혼, 우아함 가득한 화보 공개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남지현, 아름다운 단오제 데이트, “단짠 전개의 결정적 사건 된다!
‘볼빨간 당신’ 김민준 부모님, 시니어 모델 테스트 도전! 자신감 뿜뿜
‘최고의 이혼’ 이혼부부 차태현 vs 배두나, 불꽃 질투전 예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2018년 사랑의 끈 연결운동 장학생 선정
‘더 서울어워즈’ 2018년 드라마-영화 빛낸 영광의 신인은 누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유노윤호, 뭘해도 성공할 것 같은 열정갑 스타 1위
배우 이나영,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쏠리는 뜨거운 기대!
현빈, 끊임없이 확장하는 무한 스펙트럼! ‘협상’ 불가한 현빈의 변화무쌍한 매력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