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반찬 나누며 장애 극복해요”
성인장애인 자활공동체사업 ‘아람씨앗’ 활발히 진행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2018년도 고양시 성평등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성인여성장애인의 자립생활 실현을 위한 자활공동체 만들기 ‘아람씨앗’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람씨앗’ 사업은 장애인의 자립기반 강화, 공익 나눔, 자활공동체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성인장애인들의 요리기술 습득을 통해 역량을 개발, 성취감 증진을 돕고 있다. 또 지역행사에 참여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함으로써 사회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의 반찬 나눔이 필요한 지역 내 1인 가구 및 요보호 대상자에게 매주 2회 반찬을 만들어 제공하며 저소득층의 생계유지를 돕는 공익 나눔 환원 활동은 참여자들의 자존감 증진과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아람씨앗’ 참여자 A씨는 “‘아람씨앗’ 활동에 참여하면서 삶에 대한 의미가 생겼고 나처럼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만든 반찬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무언가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재경 관장은 “성인장애인 참여자들이 ‘아람씨앗’을 통해 더 이상 복지서비스의 수혜자만이 아니라 삶의 주체자로서, 나아가 사회 구성원 일원으로서 사회참여와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공익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0:57]   최종편집: ⓒ newswave
‘나쁜형사’, 신하균+이설의 드디어 본격 공조수사 시작?! 아찔 분위기 포착!
‘한집 살림’ 브라이언, “도망갈 거에요!” 이계인과의 첫 저녁만찬부터 위기! 궁금증 UP!
배우 조동혁, 열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물심양면 지원할 것"
‘볼빨간 당신’ 문가비, 母 건강검진 결과에 당황 “심장에..”
‘청춘식당’ 박기영이 직접 뽑은 명곡 베스트3은? 히트곡 아닌 “팬들과 함께 만든 노래”
이채영 ‘볼빨간 당신’ 첫 출연부터 아버지와 1억 각서 썼다
'라디오스타' 김원중, 학창시절 흑역사? 개미핥기 별명 셀프 폭로!
배우 윤승아, 추운 날씨에도 변함없는 ‘동안 미모’ 뽐내
‘볼빨간 당신’ 집밥여왕 양희경, 밥도둑 3종세트 레시피 공개
‘나쁜형사’ 연쇄살인마 김건우! 신하균 노려보며 역대급 소름 엔딩 장식!
‘남자친구’, 아름다운 영상 속 놓치기 쉬운 깨알 키워드 5! ‘관심집중’
배우 김성은, '따로 또 같이'로 첫 부부 예능 출연! 일상 최초 공개!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