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지구 학교 문제 해결 위해 교육청과 업무 협약 체결

▲ 갈매지구 학교 문제 해결 위한 MOU 체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하 교육청’)과 갈매지구 학교 교실 수 부족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김주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갈매지구 학교 교실 수 부족문제를 신속히 해결하자는데 뜻을 모았으며, 각자의 위치와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여 2020년 학급편성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갈매초등학교의 학생 증가에 따른 교실부족 상황은 매년 증가되어 2019년도 13개교실, 2021년 24개의 교실이 부족하여, 증축하지 않을 경우 학급당 평균 학생수가 27명에서 2020년에는 46명으로 두 배 이상이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취학아동의 수가 늘어나 과밀학급이 예상됨에 따라 학교 증축을 통한 교육환경 여건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이다.

 

특히, 갈매초등학교 증축문제는 지난 9월중 교육청에서 위치선정과 관련 갈매초등학교 학부모 설명회와 여론조사를 실시하여 ‘97%’가 역사공원부지 내에 학교 증축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따라 ‘공원부지’를 ‘학교부지’로 변경하여 신속히 학교를 증축하는 것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구리시의회는 갈매 초등학교 교실부족 문제와 관련하여 지난 9월 제279회 구리시의회 제1차 정례회시 ‘구리 갈매공공주택지구 학교부족 문제해결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갈매지구 학교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으며, 이에 구리시는 갈매지구 학교 교실 부족 문제를 구리시 최대 현안과제로 인식하고 시와 교육청이 수시로 대책회의를 가졌으며, 오늘 협약식은 갈매지구 교육환경 개선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한 것이다.

 

한편 구리시는 갈매지구 학교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족시설용지’를 활용하여 통합학교(유.초.중) 설립 등도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 부분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1 [11:13]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이주연, 패셔니스타란 이런 것… ‘화보의 정석’ 뽐냈다!
‘최고의 이혼’ 차태현&손석구 배두나&이엘, 케미 넘치는 男男 女女
'빅 포레스트' 정상훈X최희서, 웃음도 케미도 빵빵 터진다! 화기애애한 촬영장 비하인드 컷 공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송재림, 일단 뜨겁게 ‘심쿵 부스터’ 풀가동! 미스터리 옥탑방 ‘최군’ 완벽 빙의
배우 조윤희, 여전히 소녀 같은 미모 과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생활력 만렙의 사랑스러운 그녀, 박신혜 첫 스틸 공개!
'해투4' 이서진, “날씨가 좋아서 한지민 창 밖 보게 해” 대본리딩 사건 직접 해명! 궁금증 UP
‘오늘의 탐정’ 종영까지 단 6회! 폭풍 전개 예고! 마지막 관전포인트 4!
‘댄싱하이’ 이기광, 10대 댄서 위해 ‘요섹남’ 변신! 앞치마X삼계탕 ‘심쿵’ 더블 콤보!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이민기 첩보전 뺨치는 로맨틱 비밀 연애 대작전
블랙핑크 지수+로제, 브루클린 레트로 화보 공개!!
'땐뽀걸즈' 김갑수X장성범, 캐스팅 확정. 땐뽀걸즈의 선생님즈로 뭉쳤다!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