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 삶에 지친 교각 밑 노숙인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회의 개최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환)는 지난 10일 센터에서 복합적인 위기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별내희망복지지원단, 별내희망케어센터(센터장 류시혁), 복지넷, 진접현대병원, 담당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례 가구는 지난 6월 14일 지역주민의 신고로 만나게 된 노숙인 이○○(58세)이다. 이씨는 막노동을 하며 일정한 거처 없이 10여 년 동안 이곳저곳을 전전하며 떠돌이 생활을 했다. 불규칙한 생활로 건강이 악화되고 장기투숙하던 여관에서 방세를 내지 못해 쫓겨나 별내동 용암천교 교각밑에서 노숙을 하게됐다.

 

센터는 이씨와 초기상담 후 곧 시작될 장마와 집중호우로부터 이씨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긴급 위기가구 임시 거주지인 희망빌리지에 입주를 진행했으며, 쇠약해진 건강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진접현대병원의 건강검진도 연계했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서는 이씨에 대한 안정된 주거지 확보와 의료비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참여자 모두 적극적으로 회의에 임했다.

 

류시혁 별내희망케어센터장은 “행정기관, 희망케어센터, 협력병원 등 다양한 기관의 신속한 서비스 연계와 협력으로 위기가구에 대한 발 빠른 대처가 가능했다. 민·관 협력 복지를 위한 남양주시의 오랜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환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를 해결하기 위하여 한자리에 모여주신 여러분들게 감사하다. 이제는 공공기관 만으로는 복합적인 위기를 가진 가구를 돕는데 한계가 있으며, 앞으로도 민ㆍ관이 정기적인 의사소통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한다면 해결하지 못할 위기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1 [15:19]   최종편집: ⓒ newswave
마이크로닷 법적대응, 절대 선처는 없을 것
‘YG보석함’, 2회 예고 공개! 영상 공개 마다 ‘폭발적 화제’!
방송인 김진수, '미스터 라디오' DJ 발탁.. "DJ 꿈 이뤄 기뻐"
홍윤화 김민기, 아름다운 결혼식 사진 공개!!
구혜선의 도쿄 화보 공개, 언제나 사랑스러워!
‘볼빨간 당신’ 양희경X김민경, 대세 쿡방러 합방도전 ‘군침 꿀꺽’
혜박 득녀, 엄마·아빠 닮아 무척 길어
배우 박시연, 에스테틱 브랜드 뮤즈로 나서며 ‘피부미인’ 입증!
‘붉은 달 푸른 해’ 김선아X이이경, 내일(20일) ‘정오의 희망곡’ 출격
‘최고의 이혼’ 차태현 배두나 이엘 손석구, 눈물의 4자 대면
‘내 사랑 치유기’ 소주연, 언제 행복해질까? ‘응원의 목소리’
‘나쁜형사’ 김대진 PD, 리메이크 과정부터 19금 선택 이유, 캐스팅 비하인드까지!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