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 삶에 지친 교각 밑 노숙인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회의 개최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환)는 지난 10일 센터에서 복합적인 위기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별내희망복지지원단, 별내희망케어센터(센터장 류시혁), 복지넷, 진접현대병원, 담당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례 가구는 지난 6월 14일 지역주민의 신고로 만나게 된 노숙인 이○○(58세)이다. 이씨는 막노동을 하며 일정한 거처 없이 10여 년 동안 이곳저곳을 전전하며 떠돌이 생활을 했다. 불규칙한 생활로 건강이 악화되고 장기투숙하던 여관에서 방세를 내지 못해 쫓겨나 별내동 용암천교 교각밑에서 노숙을 하게됐다.

 

센터는 이씨와 초기상담 후 곧 시작될 장마와 집중호우로부터 이씨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긴급 위기가구 임시 거주지인 희망빌리지에 입주를 진행했으며, 쇠약해진 건강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진접현대병원의 건강검진도 연계했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서는 이씨에 대한 안정된 주거지 확보와 의료비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참여자 모두 적극적으로 회의에 임했다.

 

류시혁 별내희망케어센터장은 “행정기관, 희망케어센터, 협력병원 등 다양한 기관의 신속한 서비스 연계와 협력으로 위기가구에 대한 발 빠른 대처가 가능했다. 민·관 협력 복지를 위한 남양주시의 오랜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환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를 해결하기 위하여 한자리에 모여주신 여러분들게 감사하다. 이제는 공공기관 만으로는 복합적인 위기를 가진 가구를 돕는데 한계가 있으며, 앞으로도 민ㆍ관이 정기적인 의사소통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한다면 해결하지 못할 위기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1 [15:19]   최종편집: ⓒ newswave
'오늘의 탐정', 충격 반전 엔딩+예측불허 예고! 동시간 시청률 2위!
종영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이유영 꽉 닫힌 해피엔딩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미리 보는 2분 하이라이트 영상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크러쉬-매니저, 빙구美 폭발! ‘리얼 브라더’ 케미 예고!
'뷰티 인사이드' 눈물 글썽 서현진 VS 시크한 이민기 병원 옥상 첫 만남 포착
‘나인룸’ 김희선, “무조건 도전하고 싶은 캐릭터였다“ 남다른 애정 드러내!
‘프리스트’ 연우진-정유미-박용우, 뜨거웠던 대본 리딩 현장 포착!
‘하나뿐인 내편’ 유이, 험난한 가시밭길 삶 예고? 폭풍 ‘감정열연’ 스틸 컷 공개!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 구혜선과 함께 대망의 강원도 첫 방송!
'추석특집 뜻밖의 Q in 조선’ 이수근-전현무-은지원-유세윤, 4왕자로 깜짝 변신 포착!
‘마성의 기쁨’ 최진혁, 열정 가득한 촬영 현장 공개
배우 차민지, 프리스트 캐스팅! 열의 넘치는 형사로 변신! ‘걸크러쉬’ 매력 뽐낸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