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중장년 여성 1인가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전수조사 완료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유경)는 고독사를 예방하고 맞춤형복지를 실현코자 중장년 여성 1인가구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전수조사를 완료했다고 11일 전했다

 

센터는 지난 3월 대상가구에 사전안내문과 조사설문지를 우편으로 발송한 후, 호평동·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된 조사단이 1,694세대를 가정방문하여 맞춤형 복지상담을 진행했다.

 

센터는 전수조사를 실시한 후 44가구를 발굴하여 공공복지서비스를 신청하고, 희망케어센터, 푸드마켓 등의 민간서비스를 연계했다. 또한, 대상자들과 지난 6월 22일 ‘1박2일 정서지원나눔캠프’를 진행했다.

 

호평동에 사시는 여성1인가구 김**는 “‘1박2일 정서지원 나눔캠프’에 참가해 심신의 안정을 찾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며.”며 “무심결에 스쳐지나간 식물에게도 애정이 솟듯이,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전수조사로 발굴된 대상자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며, 향후 대상자를 확대하여 맞춤형복지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2017년도에 중장년 남성 1인가구 복지사각지대 발굴 전수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1 [15:21]   최종편집: ⓒ newswave
마이크로닷 법적대응, 절대 선처는 없을 것
‘YG보석함’, 2회 예고 공개! 영상 공개 마다 ‘폭발적 화제’!
방송인 김진수, '미스터 라디오' DJ 발탁.. "DJ 꿈 이뤄 기뻐"
홍윤화 김민기, 아름다운 결혼식 사진 공개!!
구혜선의 도쿄 화보 공개, 언제나 사랑스러워!
‘볼빨간 당신’ 양희경X김민경, 대세 쿡방러 합방도전 ‘군침 꿀꺽’
혜박 득녀, 엄마·아빠 닮아 무척 길어
배우 박시연, 에스테틱 브랜드 뮤즈로 나서며 ‘피부미인’ 입증!
‘붉은 달 푸른 해’ 김선아X이이경, 내일(20일) ‘정오의 희망곡’ 출격
‘최고의 이혼’ 차태현 배두나 이엘 손석구, 눈물의 4자 대면
‘내 사랑 치유기’ 소주연, 언제 행복해질까? ‘응원의 목소리’
‘나쁜형사’ 김대진 PD, 리메이크 과정부터 19금 선택 이유, 캐스팅 비하인드까지!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