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6월은 1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고지서 받고 납부 가능

▲ 부천시청사

 

부천시는 올해 제1기분 자동차세 17만4천63건, 235억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발송한다.

 

과세대상은 6월 1일 기준 부천시에 등록된 차량으로, 자동차세 1년분을 선납한 차량은 제외된다. 올해 1기분 자동차세는 지난해에 비해 10억원이 증가했다. 이는 옥길지구 인구유입에 따라 차량등록이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자동차세 납부기한은 7월 2일까지다. 은행의 CD/ATM기를 이용해 현금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낼 수 있다.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가상계좌 납부도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고지서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고지서를 받고 납부와 상담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고지서’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서 ‘경기도 스마트고지서’를 검색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어플을 통해 계좌결제나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부천시는 시 홈페이지와 버스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편리한 납부방법, 납부기한 등을 홍보하고 있다. 또 아파트·오피스텔 관리사무소, 은행 등에 자동차세 납부 안내문을 배포하기도 했다.

 

서경순 부과과장은 “자동차세는 도로 안전유지와 복구비용, 환경오염 예방과 방지에 알뜰히 쓰인다”며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3% 가산금 부담과 자동차 압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납기 내에 납부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콜센터(032-320-3000) 또는 부과과 자동차세팀 (032-625-3700~37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2:08]   최종편집: ⓒ newswave
송혜교 근황, 방부제 중독을 의심케 하는 미모
안효섭, 짝사랑부터 동물까지 붙기만 하면 터지는 ‘케미 끝판왕’
소유진 백종원, 이시영을 위한 한상가득 밥상
전소미 계약해지, 추후 행보에 관심 집중
'라이프' 조승우X유재명 아슬아슬한 의미심장 악수! 이동욱 흔들리는 눈빛 포착! 무슨 일?
‘복수노트2’ 김사무엘X지민혁, 극과 극 형제 ‘매력 부자’들! 훈훈 현장 포착!
‘댄싱하이’ 이기광-이호원-이승훈, 동공지진 포착! 13세 반전 소녀댄서의 등장!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숨결 닿을 초 밀착 투샷 공개! ‘두근두근’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X송지효 ‘러블리’한 대형사고! 깜짝 입맞춤 포착
‘차달래 부인의 사랑’ 하희라-안선영-고은미 첫 대본리딩부터 ‘줌마크러시’ 뿜뿜
‘끝까지 사랑’ 이영아, 강은탁 경찰에 체포되는 충격적인 현장 목격…무슨 일?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X남지현, 메인 티저 공개! 백일간의 혼일담 예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