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한류홍보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 위치한 ‘고양신한류홍보관’이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양유길)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양신한류홍보관(이하 신한류홍보관)은 고양시에서 촬영ㆍ제작지원 한 한류 영화, 드라마, 웹툰, K-POP과 관련된 콘텐츠를 감상ㆍ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이다.

 

신한류홍보관은 일반인을 위한 전시ㆍ체험 뿐 아니라,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상콘텐츠 제작관련 직업군 및 영상 제작과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영화, 드라마에서 실제로 사용된 대본ㆍ의상ㆍ소품 등을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해 보는 방식으로, 방송영상 제작과정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어, 그간 진로체험을 위해 방문했던 학생, 교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을 발굴하고, 프로그램 질을 높이고자, 2016년부터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앞으로 신한류홍보관은 교육부로부터 3년간 인증기관으로서 인증을 받으며,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ㆍ운영 관련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됐다.

 

진흥원 양유길 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단체 관람객을 적극 유치하고, 체험 요소를 강화하여 청소년에게 유익한 진로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신한류홍보관은 화~일, 10:00~18:00 상시 운영한다. 교육을 받고 싶은 청소년 단체는 꿈길 홈페이지( www.ggoomgil.go.kr ) 또는 신한류홍보관(031-908-3236)으로 전화하여 사전예약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5:16 [14:28]   최종편집: ⓒ newswave
‘붉은 달 푸른 해’ 김선아, 시청자 의심 유발하는 열연
‘톱스타 유백이’ 김지석, ‘괴력의 떡방아질’ 포착! 안방극장 ‘복근주의보’ 발령!
‘라디오스타’ 장윤주X김원중, 톱모델들의 美친 톱클래스 입담!
‘왼손잡이 아내’ 대본리딩 공개 이수경x김진우x진태현x하연주 ‘첫 호흡부터 완벽’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오늘부터 썸 1일! 안방 가득 퍼진 햇빛 같은 로맨스!
‘왕이 된 남자’, 인물 관계도 공개! 여진구-이세영-김상경 둘러싼 ‘소용돌이 정치판’!
'공복자들' 김준현-유민상, 먹거리 핫플서 익스트림 공복 배틀! 입 앞으로 무한직진 음식들 포착!
‘해피투게더4’ 이동건, ‘첫 결혼기념일’ 미공개 뒷이야기 공개!
'신의퀴즈' 형사 김기두, 천재 류덕환 대변하는 시청자 맞춤 연기 호평일색!
‘SKY 캐슬’ 주부들의 막힌 속을 시원하게 뚫었다는 화제의 대리만족 명대사
‘황후의 품격’ 최진혁, 충격 엔딩으로 또 한 번 ‘엔딩 장인’ 등극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겜알못도 빠져든다는 알함브라 스토리 사전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