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신학기 수두·유행성이하선염 감염병 주의 당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실천 ˙ 단체생활 예방수칙 준수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는 봄철, 수두·유행성이하선염 유행 시기를 맞아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매년 4월∼6월과 10월∼이듬해 1월에 환자 발생 건수가 증가한다.

 

수두는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물집(수포)이 1주일가량 발생하며, 물집성 병변에 직접 접촉하거나 호흡기 분비물의 공기전파를 통해 감염되고, 유행성이하선염은 귀 밑 침샘(이하선)부위가 붓고 1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하며, 기침시 분비되는 침방울(비말)로 전파되는 질환이다

 

보호자는 소아 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자녀의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감염이 확인된 경우 전염기간 동안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자녀를 가정 내에서 돌봐야 한다. 수두예방접종은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접종받도록 권고한다.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감염병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을 할 때에는 한명만 감염병에 걸려도 집단유행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확산방지를 위해 개인위생실천과 단체생활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481-5999) 및 단원보건소(☎ 481-3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10]   최종편집: ⓒ newswave
인기기사

슈퍼모델 권은진,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