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외국인주민 인권증진위원회, 2018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인권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열린 다문화사회 조성 위해

▲ 외국인주민 인권증진위원회 2018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안산시 외국인주민 인권증진위원회(위원장 이진수 안산시 부시장, 이하 위원회)는 지난 13일 다문화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상반기 외국인주민 인권증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관내 거주 외국인주민의 인권 보호와 국적, 인종 등에 따른 차별 방지 등 인권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성숙한 다문화 사회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외국인주민 인권 증진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과 시책추진 및 그 밖의 주요사항에 대해 심의·자문하기 위한 기구이다.

 

위원회는 이진수 위원장을 포함하여 외국인정책 및 인권 관련 분야의 민간 전문가와 외국인 주민 등 총 15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2018년 주요사업 보고와 안산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권순길 사무국장의 외국인주민 응급지원 사례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안산시의 외국인주민 긴급(응급) 지원 사례를 통한 외국인 인권 보호 의의와 시사점 등에 대해 위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진수 위원장은 “외국인주민이 정당한 인권을 향유하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사회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11]   최종편집: ⓒ newswave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vs박병은, 숨막히는 연기대결 예고 ‘팽팽’
배우 김흥수, 오늘(23일) ‘사생결단 로맨스’ 특별출연! 지현우 등과 연기호흡!
'라이프' 이동욱, 깊은 눈빛에 요동치는 복잡한 감정!
'아는 와이프' 지성의 첫사랑 이혜원 役 완벽 변신 첫사랑 아이콘 강한나 첫스틸 공개!
‘슈돌’ 벤틀리, 역대급 먹방 퍼레이드 ‘싱가포르 정복’
‘사생결단 로맨스’ [D-DAY] 지현우-이시영, 오늘(23일) 첫 방송! 두근두근 호르몬 밀당!
배우 김민정, 고혹미 넘치는 화보 공개!
'보이스2' 이진욱, 싸이코패스 형사로 한계 없는 변신 선보인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81M 구름다리 위 열연 ‘연기 열정 폭발’
'러블리 호러블리' 송지효, 역대급 하드캐리 연기 변신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X차은우의 섬세해진 가족 관계, 믿고 보는 중견배우들로 채웠다!
이영아, ‘끝까지 사랑’ 첫방 시청 독려샷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