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새내기 공무원 꽃섬 풍도 탐방
신규공직자 30여명 참석… 풍도에 대한 관심 기회 제공

▲ 단원구 새내기 공무원 꽃섬 풍도 탐방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지난 10일과 12일 이틀간 신규공직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야생화의 보고 풍도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풍도 탐방은 신규공직자에게 안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가치를 심어주어 지역에 대한 애착과 해양관광도시 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풍도는 안산9경 중 1곳으로서 청일전쟁의 시발점인 풍도해전(1894)이 일어났던 역사적인 장소일 뿐 아니라 야생화 서식 및 군락지로 유명하며, 다양한 생태자원과 해양경관으로 전국에서 사진 동호회원과 관광객이 찾는 유명 관광지로 잘 알려졌다.

 

신규공직자는 숲해설 자격이 있는 선배공무원과 함께 탐방에 나서 풍도의 야생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붉은 바위 북배를 산책하며 현장교육을 체험했다.

 

단원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공직자를 대상으로 안산의 주요 시설 및 관광지 등의 현장교육을 실시하여 안산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시정에 대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13]   최종편집: ⓒ newswave
'손 꼭 잡고' 윤상현, 눈물샘 자극 폭풍 3단 오열 포착! 무슨 일?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박수영(조이), 가슴 시린 ‘이별앓이’ 예고! (ft.판도라 상자 오픈)
‘손 꼭 잡고’ 한혜진-김태훈, 애틋 어깨 스킨십 포착! 두 번째 즉흥 일탈!
‘라이브(Live)’ 역대급 예고! 방화 사건에 총격전까지 휘몰아친다 ‘일주일 어찌 기다려’
‘슈돌’ 장난꾸러기 승재, 라디오 생방송 도전! (feat. 최수종 삼촌)
‘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 출근길 포착 ‘세상 가장 멋진 두 男子’
‘키스 먼저 할까요’ 감우성, 행복의 꽃길 걸을 수 있을까
‘기름진 멜로’ 정려원 “오랜만에 로맨틱 코미디 도전, 기쁘고 설렌다”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 딱 떨어지는 ‘경찰대 정복’ 캐릭터 컷 공개!
'무법변호사' 이준기-서예지, 무장해제 눈웃음 포착! "웃는 모습까지 똑 닮았네~"
유인나 화보 공개, 청량감 가득한 5월의 여신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