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새로운 가족이 탄생합니다

▲ 새로운 가족이 탄생합니다

 

생연2동(동장 박정석)은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생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년연합 학생봉사단 30여명과 관내 독거어르신을 결연하는 사업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추진하는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결연식은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및 우울증 예방을 위하여 맞춤형 복지팀에서 지난 겨울부터 기획하여 추진하였으며, 대상자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함은 물론 결연후원기관 발굴을 위해 애를 쓴 결과이다.

 

또한, 청년연합은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적극 호응하여 30여명의 학생들이 총 10개 조로 나뉘어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연합 학생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2회 이상 독거어르신을 방문하여 인지치료 프로그램, 말벗, 청소, 외출 동행, 후원물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정석 생연2동장은 “혼자서 외로이 살아가는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생연2동 맞춤형 복지팀에서도 꾸준한 결연사업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게 보살펴 드리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6 [12:20]   최종편집: ⓒ newswave
엑소 수호, 서울 스트릿 화보 공개 ‘하이엔드 스트릿 패션의 정석!’
배우 왕지혜, 피플스토리컴퍼니와 새로운 출발! '이목 집중'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눈물로 마주한 중력커플 ‘가슴 찡’
구하라 사과, 마음으로 용서하고 용서받고 싶다
신세경 윤보미 불법촬영, 그 자체로 중한 범죄
'마성의 기쁨' 송하윤 번쩍 안은 최진혁,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일까?
‘살림남2’ 김동현♥송하율 일촉즉발 부부싸움의 결말은? (ft. 솔로몬 윤택)
‘오늘의 탐정’ 전배수-허정은, 나이역전 ‘섬뜩’ 맞대면 포착! 무슨 일?
‘라디오스타’ 박병은, 학창시절 ‘당대 최고 인기그룹’ 제의 받았다 고백! 궁금증↑
'해투3' 임창정, 이제는 말할 수 있다! H.O.T.-젝스키스’ 제친 ‘가요 대상 수상’ 비하인드!
‘마성의 기쁨’ 최진혁, 차원이 다른 심멎 슈트핏
배우 안세하, '마성의 기쁨' 카메오 전격 참여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