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산동,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 개최

▲ 보산동,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 개최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훈)는 지난 13일 청사 1층 주민상담실에서 생계, 의료, 고용 등 복합적인 욕구 해소와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사례회의는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로 개청된 이래 처음 진행된 통합사례회의로 동 직원과 동두천시 무한돌봄팀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생계, 의료, 주거 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4가구를 사례회의 대상으로 선정, 종합적인 사례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생계, 의료 등의 복합적인 문제가 다른 가구에 비해 가중될 수 있는 독거노인 가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모니터링을 주문했고, 입양자녀의 부양능력으로 인한 맞춤형 급여 선정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법률자문 등을 통해 도움을 주기로 했다.

 

김경훈 보산동장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선제 발굴하여 신속히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보산동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6 [12:23]   최종편집: ⓒ newswave
조수애 박서원, 오는 12월 결혼 예정
‘한집 살림’ 김준호, 21일(수) 본격 합류! 합가 시작! 상대는 여성? 궁금증 UP!
‘볼빨간 당신’ 문가비 “몸매 중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YG보석함’, 트레저 ‘메이킹 영상’ 공개에 ‘트레저 메이커’ 열기 후끈!
‘최고의 이혼’ 차태현 배두나 이종혁, 드디어 만난다
'뷰티 인사이드' 드디어 오늘(20일) 최종회! 서현진X이민기 치명적 달달함 예고
‘볼빨간 당신’ 최대철 가족, 반전연속 파란의 화투 한 판 ‘흥미진진’
배우 현빈, 3년만의 드라마 컴백 소식에 이미 시작된 ‘현빈앓이’
‘동물의 사생활’ 박진주 "이하늬, 정말 멋지고 존경하는 언니"
'라스 김현철, 개그맨에서 지휘퍼포머로! "악보 볼 줄 모른다" 솔직 고백! 그만의 비법은? '
‘SKY 캐슬’ 염정아-이태란-윤세아-오나라-김서형, 배우들이 직접 전한 관전 포인트
‘볼빨간 당신’ 아비가일 어머니, 한복+금관 ‘선덕여왕 변신’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