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산동,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 개최

▲ 보산동, 맞춤형 복지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 개최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훈)는 지난 13일 청사 1층 주민상담실에서 생계, 의료, 고용 등 복합적인 욕구 해소와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사례회의는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로 개청된 이래 처음 진행된 통합사례회의로 동 직원과 동두천시 무한돌봄팀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생계, 의료, 주거 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4가구를 사례회의 대상으로 선정, 종합적인 사례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생계, 의료 등의 복합적인 문제가 다른 가구에 비해 가중될 수 있는 독거노인 가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모니터링을 주문했고, 입양자녀의 부양능력으로 인한 맞춤형 급여 선정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법률자문 등을 통해 도움을 주기로 했다.

 

김경훈 보산동장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선제 발굴하여 신속히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보산동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6 [12:23]   최종편집: ⓒ newswave
엑소 수호, 서울 스트릿 화보 공개 ‘하이엔드 스트릿 패션의 정석!’
배우 왕지혜, 피플스토리컴퍼니와 새로운 출발! '이목 집중'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눈물로 마주한 중력커플 ‘가슴 찡’
구하라 사과, 마음으로 용서하고 용서받고 싶다
신세경 윤보미 불법촬영, 그 자체로 중한 범죄
'마성의 기쁨' 송하윤 번쩍 안은 최진혁,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일까?
‘살림남2’ 김동현♥송하율 일촉즉발 부부싸움의 결말은? (ft. 솔로몬 윤택)
‘오늘의 탐정’ 전배수-허정은, 나이역전 ‘섬뜩’ 맞대면 포착! 무슨 일?
‘라디오스타’ 박병은, 학창시절 ‘당대 최고 인기그룹’ 제의 받았다 고백! 궁금증↑
'해투3' 임창정, 이제는 말할 수 있다! H.O.T.-젝스키스’ 제친 ‘가요 대상 수상’ 비하인드!
‘마성의 기쁨’ 최진혁, 차원이 다른 심멎 슈트핏
배우 안세하, '마성의 기쁨' 카메오 전격 참여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