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팀장님, 먼저 퇴근하겠습니다!
공직문화 개선 추진으로 청렴도 향상 한걸음 내딛다

부산시는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직원들의 공직문화 변화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2018년 청렴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공직문화 개선 추진계획’을 수립·추진한다.

 

부산시 감사관실은 전 직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관행과 공직문화 개선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하도록 했다.

 

설문조사에는 총 739명이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감사관은 이 중 7개분야 71개 과제를 도출하여 이 중 우선 추진할 5개의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5개의 실천과제는 ▲퇴근시간 이후 자유롭게 퇴근하기 ▲저녁 대신 점심 회식하기 ▲불필요한 보고자료 작성 및 대면결재 지양하기 ▲직원 간 서로 인사하기 ▲승진·전보 축하는 전화 또는 문자로 하기 등이다.

 

부산시는 5개 실천과제에 대하여 청렴교육 시간을 활용하여 직원 인식 제고를위한 교육 실시, 청렴홍보물 제작·배부, 청렴갈매기 활동 주제로 선정하여 직원대상 실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시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하여 대시민 홍보를 하는 등 대대적으로 실천운동을 전개하여 청렴도 향상 계기, 공직문화 변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14 [11:27]   최종편집: ⓒ newswave
'빅 포레스트' 신동엽X정상훈X최희서 불금 제대로 접수 할 한 편의 로드 무비 같은 메인 포스터 2종 공개
'라이프' 유재명X문소리X문성근X엄효섭, 상국대학병원장 유력 후보 4인 총정리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플레이어 4인방의 사이다 대본 연습 현장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 반려견 광복이의 배신(?)에 충격! 매니저X광복이 케미에 만감교차!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대로 죽나, 역대급 엔딩 ‘긴장폭발’
'당신의 하우스헬퍼' 드디어 시작된 하석진♥보나 힐링 로맨스, 그리고 반전을 만든 연준석의 정체는?!
'서른이지만' 양세종, 공우진으로 증명한 세종 is 뭔들! 차세대 로코킹 포텐 터졌다!
'해투3' 지상렬, 이계인 잇는 ‘뻥 토크’ 작렬! 웃음 빵~
'마녀의 사랑' 윤소희, 마녀 정체 발각 위기! 심장 쫄깃 엔딩! 안방극장 ‘텐션 폭발’
상균X켄타, 공식 데뷔 팀명 ‘JBJ95’ 최종 발표! 오는 10월 중 정식 데뷔!
'오늘의 탐정' 박은빈, “촬영 중 무서운 기운에 몸이 굳는 것 느껴” 궁금증 UP
'거기가 어딘데??' 조세호, ‘폭풍 오열’ 포착! 무슨 일?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