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그리고 부산’개최
중학생 창의체험프로그램

시립박물관은 2018년 부산박물관 중학생 프로그램 ‘부산박물관 중학생 역사원정대 -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그리고 부산’을 연중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중학교 역사 동아리 또는 일반 동아리 활동을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까지 월 1일, 하루 총 2회로 학교별 접수를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17년 7월 재개관한 부산박물관 부산관(조선시대~근현대사 전시)을 적극 활용하여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일본과 부산의 관계, 일본의 영향과 임진왜란의 여파 등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과 부산의 관계에 대해서 학습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단순한 강의식학습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모둠별로 전시해설을 듣고, 전시실 속 단서를 찾아 일본과의 관계를 생각나무로 만들어보는 창의체험형 학습과정이 될 예정이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중학생 창의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평소 박물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중학생들의 박물관 방문을 유도하고, 청소년들의 부산 지역사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기여하며 박물관 교육 대상의 다양화를 추구하여 부산을 대표하는 선진적인 문화예술기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중학생 창의체험 프로그램 접수는 개별이 아니라 학교별로 접수가능하며,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접수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610-714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14 [11:29]   최종편집: ⓒ newswave
'빅 포레스트' 신동엽X정상훈X최희서 불금 제대로 접수 할 한 편의 로드 무비 같은 메인 포스터 2종 공개
'라이프' 유재명X문소리X문성근X엄효섭, 상국대학병원장 유력 후보 4인 총정리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플레이어 4인방의 사이다 대본 연습 현장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 반려견 광복이의 배신(?)에 충격! 매니저X광복이 케미에 만감교차!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대로 죽나, 역대급 엔딩 ‘긴장폭발’
'당신의 하우스헬퍼' 드디어 시작된 하석진♥보나 힐링 로맨스, 그리고 반전을 만든 연준석의 정체는?!
'서른이지만' 양세종, 공우진으로 증명한 세종 is 뭔들! 차세대 로코킹 포텐 터졌다!
'해투3' 지상렬, 이계인 잇는 ‘뻥 토크’ 작렬! 웃음 빵~
'마녀의 사랑' 윤소희, 마녀 정체 발각 위기! 심장 쫄깃 엔딩! 안방극장 ‘텐션 폭발’
상균X켄타, 공식 데뷔 팀명 ‘JBJ95’ 최종 발표! 오는 10월 중 정식 데뷔!
'오늘의 탐정' 박은빈, “촬영 중 무서운 기운에 몸이 굳는 것 느껴” 궁금증 UP
'거기가 어딘데??' 조세호, ‘폭풍 오열’ 포착! 무슨 일?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