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로당 환경개선 “어르신 생활공간 탈바꿈”
어르신 의견수렴 쾌적한 환경조성 ‘즐겁고 여유로운 여가생활 도모’
▲ 환경개선을 마친 경로당 모습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18년을 맞이하여 섬김행정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에 대한 개·보수를 통한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내 집에서 생활하시는 것 같은 쾌적한 생활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고 있다.

 

시는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경로당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어르신들이 제기한 의견을 수렴하여 1억 3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관내 64개소 경로당에 대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노후 시설들에 대한 환경개선공사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마사회 상생기부금 사업공모를 통해 2천 8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구리시목민봉사회와 연계하여 경로당 3개소와 경로식당 1개소에 대한 이중하이샤시 설치공사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고했다.

 

특히 구리시 목민봉사회는 2016년 7월 11일 구리시 민·관합동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협약식을 체결하여 경로당에서 요청하는 도배와 장판교체, 싱크대 교체와 천장수리, 창틀 창문교체 같은 경로당환경개선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안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앞으로도 어르신이 불편함이 없도록 경로당 화장실에 안전바 설치와 휴대폰걸이, 비데 설치를 비롯하여 노후 된 소화기 교체지원 등 경로당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구리시 어르신들이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대우받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모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섬김행정을 구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2 [15:00]   최종편집: ⓒ newswave
신현준 득남, 결혼 5년만에 두 아들의 아빠
‘히든싱어5’ 전인권, 독보적인 밀당 클래스! 등장부터 우승까지 심장 쫄깃한 데뷔 40년차의 저력!
'미우새' 지상렬, 폭풍 친화력+개그감 고루 갖춘 충직한 일꾼 “훈훈해!”
‘이별이 떠났다’ 김산호, 이성재 이준영과 우정샷 “얼굴 몰아주기?”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X김명수X류덕환X이엘리야 직접 뽑은 명장면부터 2막 관전 포인트까지!
'아는 와이프' 지성X한지민, 로맨틱 티저 포스터 최초 공개! 이제껏 본 적 없는 ‘if 로맨스’ 탄생 예고
'라이프' 조승우 캐릭터 포스터 공개! 분위기 압도하는 남다른 존재감 “훌륭한 배우들과 호흡 맞추며 최선 다할 것”
‘슈돌’ 강형욱x조운, 강아지와 함께하는 독(dog)박육아 ‘반응 폭발’
‘두니아’ 오스틴 강-정혜성, 잔소리 폭주 ‘김치전 로맨스’ 모드 ON! 이거 실화냐?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부회장 박서준 달콤 조련 스킬 4!
배우 양세종 화보 공개, 부드러운 남성미란 바로 이런 것!
라이머 안현모, 6.25전사자 유해발굴현장 시민들과 함께 한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