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몽골을 역외탈세 지역으로 포함


지난5일 유럽연합은 역대 최초로 역외탈세 지역을 포함시킨 ‘블랙리스트’를 발표하였다. 이 목록에 17개 국가를 포함시켰는데 몽골도 해당한다. ‘파나마 페이퍼’ 및 ‘파라다이스 페이퍼’에서 역외탈세 혐의에 관한 정보가 유출되고 유럽연합 회원국의 법인, 개인의 탈세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역외 계좌 지역을 확정 발표하였다. 

 

블랙리스트에는 미국의 사모아, 바레인, 바베이도스, 그레나다, 괌, 한국, 마카오, 마샬제도, 몽골, 나미비아, 팔라우, 파나마, 세인트루이스, 트리니다드토바고, 튀니지, 아랍에미리트 등 17개 국가가 포함되었다.


역외 계좌 지역 목록을 확정할 때 각국 세금 제도의 공개, 외국 법인이나 개인으로부터 관심을 받는 영향도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였으며 그 외에 유럽연합 세금 제도에 부응하는가 여부도 고려해서 확정하였다.


유럽연합은 우선 블랙리스트를 확정한 상태이고 앞으로 이 목록에 해당되는 국가에 대한 역외 계좌 대책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상위 목록에 해당되는 국가는 유럽의 금융 시장과의 거래에서 일부 권한이 억제될 것으로 보인다. [ikon.mn 2017.12.06.]

 

<자료제공 몽골유비코리아타임즈>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07 [14:18]   최종편집: ⓒ newswave
‘해투3’ 박철민, “유재석 외모, 영화로 치면 유해진이다” 웃음 빵~
‘발칙한 동거’ 이경규, 성규와 ‘편해지기 대작전!’ 이내 당황한 웃음 폭발!
‘마더’ 이혜영, 형사 조한철 기습방문! 이혜영 집에 형사까지 들이닥쳤다! 긴장감UP
'같이 살래요' 연상연하 로맨스 만들어갈 박선영, “연하남 만나 여자가 되는 게 포인트.”
'미스티' 연일 화제! 앵커 김남주의 스타일링 포인트는?
‘발칙한 동거’ 한혜연-피오-진영, 새 동거인으로 등장! 큰 누나와 아이들!
‘슈퍼TV’ 슈주, 영화 속 주인공 됐다! ‘멜로 눈빛’ 장착!
‘마더’ 이혜영, 이보영에게 파양 결정! ‘충격’
'배틀트립' 걸스데이 유라-민아, ‘2人 2色 픽업’ LA 여행! 역대급 스케일
'손 꼭 잡고' 한혜진, 또르르 북받치는 눈물 포착! 첫 촬영부터 왈칵
‘나 혼자 산다’, 이번 주 23일 방송 결방! 컬링 여자 준결승 진출 확정으로 한 주 휴식!
'위대한 유혹자' 문가영, 현장 스틸 첫 공개! 탈 스무살급 화려美 시선강탈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