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만 40세·만 66세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는 연중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사업을 실시중이다.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대상자는 만 40세(1977년생)와 만 66세(1951년생)로 검진기관으로 지정된 병·의원에서 올해까지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만 40세는 주요 만성질환의 발생 증가로 건강위해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기이며, 만 66세는 치매 등 노인성질환과 뇌졸중·심근경색 등 치명률이 높은 질환이 증가하는 연령으로 사전 예방적 건강검진이 중요한 시기이다.

 

검진 항목은 1차 기본검진 이후 검진 결과에 따라 2차 검진이 결정되며, 성별·연령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1차 검진은 문진, 계측검사, 건강위험평가, 흉부방사선촬영, 진단의학검사, 구강검진 등을 실시하며, 2차 검진은 1차 검진 결과 상담 및 건강위험평가 상담, 생활습관검사(평가 및 처방),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 고혈압·당뇨 확진 검사 및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만 66세(1951년생) 여성의 경우 골다공증 검사항목이 추가된다.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낸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정된 검진기관 중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의료기관에 예약 후 검진을 받으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31-860-3383)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07 [11:56]   최종편집: ⓒ newswave
‘세상에서’ 최지우-최민호가 母원미경과 이별을 준비하는 법
윤균상X전성우, 이유 있는 형제美 ‘훈훈 비하인드’
'세상의 모든 방송' 산다라박, 에너자이저 고딩들과 광란의 노래방 나들이!
'개콘 新코너' ‘버스킹 어게인’ 장기영, 기타는 폼! 노래는 잼병~ 新개념 버스킹 선도!
‘마더’ 이혜영, 대체불가 ‘카리스마 어머니’ 변신! 7년만에 브라운관 복귀!
'나 혼자 산다' 기안84, 박나래 돌발 고백에 정신 혼미!
'같이 살래요?' 한지혜X이상우 출연 확정, 이들이 그려갈 30대 로맨스는?
‘언터처블’ 김성균, 진구 멱살잡이에 ‘조커 웃음’ 작렬! ‘섬뜩’
엄정화 아버지, 단란한 가족의 모습 그리워..
김동준 한가인, 남매라고 해도 믿을 듯..
유승호&채수빈, 달달 케미 X 만찢 비주얼 발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단 한 장면도 놓칠 수 없는 이유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