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환자 증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실천으로 유행 예방!

동두천시 보건소(시장 오세창)는 수두 환자 증가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기 접종과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수두는 법정감염병으로 약한 발열 후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포가 몸통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4월~6월, 11월~1월에 유행한다.

 

수두는 호흡기 비말(기침, 재채기 시 침방울)과 물집에 직접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전염력이 강해 어린이집, 학교 등 집단생활을 하는 곳에서 전파된다.

 

정해진 시기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며,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곧바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확진 시 집단 유행을 막기 위해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어린이집 및 학교(학원 포함)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감염 시 학생 간에 빠르게 감염이 확산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정이나 지역사회로 유행이 이어질 수 있어, 사전 예방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07 [11:57]   최종편집: ⓒ newswave
류승범 근황, 눈길을 사로잡는 긴 머리와 덥수룩한 수염
'일억개의 별' 서인국, “나랑 사귀자” 정소민 향해 기습 돌직구 고백! 멜로 텐션 급상승!
‘백일의 낭군님’ 세자로 돌아온 도경수-사라진 남지현, 본격 맴찢 전개 시작!
‘볼빨간 당신’ 집밥 대가 양희경, 이번엔 컵밥 도전! ‘mini집밥’
홍윤화 28kg감량, 드레스가 헐렁해
'뷰티 인사이드' 이민기, 'NEW 한세계' 김민석 찾아 경찰서까지 출동, 무슨 일?
‘볼빨간 당신’ 문가비 “호감 있는 이성에게 쓰는 필살기? 요리”
'톱스타 유백이' 김지석, 눈호강 사기 복근컷 공개! 본투비 왕싸가지 톱스타 변신!
‘오늘의 탐정’ 박은빈-이지아, 현실은? 반전 케미 폭발!
‘라디오스타’ JK김동욱, 배우 하정우와 첫 만남에 ‘외모대결’ 고백! 공효진 픽은 누구?
'마성의 기쁨' 최진혁의 폭풍 오열, 뜨거운 남자의 눈물의 의미는?
‘최고의 이혼’ 배두나-이엘 女女케미, 차태현 긴장하게 만들 조합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