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녹지대 우량낙엽 농가 무상 지원
낙엽 수요 농가 이말 달까지 신청 가능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녹지대에서 발생한 우량 낙엽을 이말 말까지 신청한 농가에 한해 무상 지원한다.

 

 

녹지대의 낙엽은 가로수의 낙엽에 비해 쓰레기 등 이물질이 거의 없고 나뭇잎이 커서 양질의 퇴비 생산에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잘 부식하지 않는 침엽수는 별도 수거해 처리하기 때문에 농가에는 전량 활엽수만 선별 수거해 지원하고 있다. 녹지대 낙엽 수거는 이달 초부터 시작해 이듬해 3월까지 계속된다.

 

 

구는 지난해에도 녹지대 등지에서 발생한 낙엽 37톤을 관내 과수원 등 14개 농가에 보내 양질의 퇴비를 생산하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러한 낙엽으로 퇴비를 만들 수도 있지만 축사의 깔짚으로 이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과수원 등지에서 멀칭용으로 피복하면 강우 때 토양 유실을 막고 지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크다.

 

 

한편 일산서구에서 관할하는 녹지대는 완충·경관·공공녹지 등 145곳으로 면적은 41만 ㎢에 달하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낙엽은 연 250톤이나 된다. 우량 낙엽이 필요한 농가는 이달 말까지 일산서구 환경녹지과(☎031-8075-7264)로 신청하면 되며 마대에 담겨 원하는 장소까지 무상 공급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9]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이정혁, 새해에도 여전히 ‘잘생김’ 묻은 촬영현장 포착!
'라디오 로맨스' 윤두준X김소현의 전파 방정식이 두 배의 시간, 두 배의 재미로 온에어!
'같이 살래요' 한지혜, 선택한 이유? “30대, 둘째딸, 속 깊은 성격, 많은 부분에 공감했다.”
헨리, 심쿵 섹시미 ‘남친짤’ 화보 공개
'으라차차 와이키키' 전수경X휘성, 꿀잼력 ‘으라차차’ 높일 하드캐리 카메오 출격
배정남, 남성적인 카리스마와 섹시한 몸매로 시선 강탈
'미스티' 고준을 누가, 왜 죽였나? 사고 당일 타임 라인 정리
김주희X워너원 단체 브이 다정 인증샷.. 빛나는 홍일점 시선 집중!
'같이 살래요' 박선영, 열혈 촬영 중! 촬영현장 비하인드컷 대방출!
'파도야 파도야' 이번주 성인배역 본격등장 앞두고 인증샷 공개
‘마더’ 이보영-남기애, 32년만 애잔한 머리 손질 포착! 가슴 찡~
'손 꼭 잡고' 한혜진, “깊이 있는 연기에 도전하고 싶었다!" 4년 만의 복귀 소감!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