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간정보를 활용한 통계소통지도 최우수기관 수상
국가 및 지역통계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 인정받아
▲ 안산시, 공간정보를 활용한 통계소통지도 최우수기관 수상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국가통계 보급.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일 ‘국가통계발전을 위한 2017년 통계작성기관 업무 토론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통계청의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의 통계소통지도를 활용해 통계이용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공간정보와 융합해 시민들에게 보다 과학적인 맞춤형 통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국가 및 지역통계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시는 통계와 공간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민 생활 밀접형 통계를 공간정보와 접목시킨 ‘시민과 함께하는 통계소통지도’를 시청홈페이지에 서비스하고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통계소통지도’는 안산지역의 특정 주제에 대한 의견 및 정보를 현장에서 수집하고, 이를 지도로 만들어 인터넷으로 공유.활용하는 소통지도로 시민의 요구사항과 아이디어를 정책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서비스로 운영중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통계를 활용해 질 높은 공간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0:16]   최종편집: ⓒ newswave
‘무한도전’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복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노희경 작가가 직접 답했다, 21년만 리메이크가 갖는 의미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김소희, 앨범 전곡 라이브 영상 공개 프로젝트 성공적 종료
바이브X포맨, 연말 발라드림 4 개인 포스터 공개... 매력 넘치는 4인 4색
이하늬, 롱패딩으로도 가릴 수 없는 독보적인 아름다움!
김사랑, ‘뉴욕여신’ 리얼일상! 일상이 화보! 진짜 화보촬영장도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드디어 여의도 입성! 첫방 자축하는 앙증맞은 ‘저축송’ 오프닝!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