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경희사이버대학교 다문화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수업료 면제 등으로 교육 기회 제공
▲ 안산시.경희사이버대학교 다문화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3일 다문화지원본부에서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주민의 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배우자 및 자녀포함)에게 학부과정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 수업료 20%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내년 1학기 입학하는 안산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은 수업료 감면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 국적취득자의 경우 국가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해 본인부담이 없거나 소액의 본인 부담으로 대학교 수강이 가능하게 된다.

 

다문화지원본부 이창우 본부장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이 소득 및 시간 등 다양한 여건으로 고등 교육의 기회가 제한되었는데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교육을 저렴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안산은 다문화 선진도시로 앞으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에게 다양한 기회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다문화교육증진 일환으로 2001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26개 학과 및 6개 전공 대학원이 운영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0:17]   최종편집: ⓒ newswave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시청자 매료시키는 케미 요정
‘라이브’ 노희경 작가, 지구대 경찰 이야기 선택한 이유
‘키스 먼저 할까요’ 첫방부터 터졌다, 단숨에 월화극 1위 등극
'라디오스타' 이기광, 아이돌 최초 꿈꾼다! 하이라이트 야심찬 ‘10주년 PLAN’ 발표 예고!
'크로스' 고경표, 장기이식↔장기밀매 실체 충격!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1위!
'손 꼭 잡고' 윤상현, 꿀 뚝뚝 혜진바라기 로맨티스트 변신!
'나의 아저씨' 이지은, 이지안으로 변신 완료! 선글라스 낀 의문의 스틸 첫 공개!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여신 비주얼
'으라차차 와이키키' 이이경, 베드신 위해 다이어트 화신 등극!
박신혜 화보, 눈빛에 심쿵! 미모에 또 한번 심쿵!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 변함없이 ‘예쁜 누나’ 스틸컷 공개!
‘마더’ 고성희-허율, 실종 이후 첫만남 포착! ‘충격’ 허율, 고성희와 눈맞춤 재회!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