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다!
제1호 전통시장 등록, 인증서 교부
▲ 남양주시,제1회 전통시장 등록

 

남양주시는 그동안「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상 등록된 전통시장이나 상점가가 없어, 정부 지원이 어려운 상태였다. 지난달 21일 남양주장현 전통시장이 남양주시에‘남양주시, 제1호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지난 12일 이석우 남양주시장으로부터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남양주장현 상권이 전통시장(회장 안계창)으로 정식으로 인정받아되어 전통시장 활성은 물론 각종 지원을 통해 활력을 되찾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통시장이나 상점가로 인정을 받을 경우 시설현대화 사업, 주차 환경 개선사업, 공동마케팅 지원 사업 등 정부로부터 각종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고 온누리상품권 사용도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 장현 지역의 상권이 자율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제1호 전통시장 등록인만큼 상인회에 인정 서를 교부하면서 전통시장 등록을 위해 노력한 상인회장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앞으로 상인들이 단합해 지역상권 발전을 위 해 많은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 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소상공인의 역량강화와 조직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전액 시비로 지역 상권별로 상인대학과정을 운영해오 고 있으며, 전통시장이나 상점가 등록을 희망하는 지역에는 연구 용역과 컨설팅을 통해 상인 스스로 자생력을 갖추도록 지원해 오 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36]   최종편집: ⓒ newswave
엑소 수호, 서울 스트릿 화보 공개 ‘하이엔드 스트릿 패션의 정석!’
배우 왕지혜, 피플스토리컴퍼니와 새로운 출발! '이목 집중'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눈물로 마주한 중력커플 ‘가슴 찡’
구하라 사과, 마음으로 용서하고 용서받고 싶다
신세경 윤보미 불법촬영, 그 자체로 중한 범죄
'마성의 기쁨' 송하윤 번쩍 안은 최진혁,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일까?
‘살림남2’ 김동현♥송하율 일촉즉발 부부싸움의 결말은? (ft. 솔로몬 윤택)
‘오늘의 탐정’ 전배수-허정은, 나이역전 ‘섬뜩’ 맞대면 포착! 무슨 일?
‘라디오스타’ 박병은, 학창시절 ‘당대 최고 인기그룹’ 제의 받았다 고백! 궁금증↑
'해투3' 임창정, 이제는 말할 수 있다! H.O.T.-젝스키스’ 제친 ‘가요 대상 수상’ 비하인드!
‘마성의 기쁨’ 최진혁, 차원이 다른 심멎 슈트핏
배우 안세하, '마성의 기쁨' 카메오 전격 참여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