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남양주시 노인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로 성료
“두근두근 100세, 아름다운 노년”
▲ 제21회 노인의날 개최


남양주시(이석우)는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지난 12일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제21회 노인의 날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두근두근 100세,아름다운 노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관내 경로당 회장, 노인복지기여자 등 80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였으며, 장수도시 , 건강한 도시를 테마로 하여 관내 90대 이상 어르신 9명을 모시고주요내빈과 동반입장식을 진행하며 행사의 막을 올렸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시상식과 인사말씀이 있었으며 , 5가지 테마(자립하는, 존경받는, 지혜로운, 행복한, 건강한 어르신)를 주제로 한 영상물 상영을 통해 그 간 남양주시의 노인복지의 성과물을 알리는 동시에 노인복지의 발전상을 제시하였다. 또한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어느 노인(老人)의 이야기를 보며 함께 공감하고 인생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샌드아트 공연의 말미에 행사주제인 “두근두근 100세, 아름다운 노년”을 빗대어 참석자들에게 “젊게 행복하게 그리고 아름다운 소년처럼 살아가시라”는 글귀를 남기며 참석자들의 건강한 장수를 기원했다.

 

2부 축하마당은 경복대학교 뮤지컬학과 학생과 남양주시니어뮤지컬봉사단이 함께하는 1?3세대 콜라보 뮤지컬공연과 어린이 치어리더 팀의 댄스공연을통해 관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가는 멋진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가수 김지민의 트로트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행사주제인 “두근두근 100세 아름다운 노년”을 빗대어 참석자들에게 “젊게 행복하게 그리고 아름다운 소년소녀처럼 살아가시기 바란다.”며 100세 건강시대를 맞이하여 남양주시는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행복 텐 미닛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준비한 모든 분께 감사를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39]   최종편집: ⓒ newswave
'미스티' 김남주-고준 관계 확인한 전혜진의 각성, 분당 최고 시청률 9.5% 기록!
‘크로스’ 고경표-조재현-전소민, 마주한 세 사람! 예상 밖 만남 ‘시선집중’
‘하룻밤만 재워줘’ 이상민X김종민의 보은! 마르따 가족 한국 초대 “꿈★이 이뤄졌다”
이현우 입대,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할 예정
배우 이민정, 올 화이트룩으로 여신미 발산
‘마더’, 마지막까지 긴장 폭발! 엔딩 3분의 마법! ‘화제’
'크로스' 고경표, 선광교도소 떠나나? 손에 든 의문의 봉투! 궁금증↑
‘인형의 집’ 박하나-왕빛나, 첫 만남부터 강렬! 일촉즉발의 상황! 긴장감 폭발!
'미스티' 아군일까, 적군일까? 전혜진부터 임태경까지! 김남주의 주변인 탐구
배우 박서준, 영화 ‘라라랜드’ 촬영지에서 화보촬영 화제
‘키스 먼저 할까요’ 왜 하필 키스일까, 특별한 제목의 비밀
'으라차차 와이키키' 김정현X이이경X손승원 철컹철컹 달밤 스트립쇼!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