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건강관리’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에서
10월부터 ‘내 손안의 스마트건강관리 사업’ 추진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10월부터 ‘내 손안의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한다.

 

‘내 손안의 스마트건강관리’는 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사업이다. 몸의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신장, 연령, 몸무게 등을 입력한 뒤 체성분 검사를 실시하며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이는 체성분 측정 후 단편적이고 일회성으로 결과를 확인하는 것에서 벗어나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다리근육량, BMI, 내장지방레벨 등 누적된 체성분 변화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일산서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164)로 문의하면 되며 참여 시 간호사·운동사·영양사로부터 종합적인 건강 상담이 이뤄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5년간 고양시 비만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비만이나 과체중이 아닌 사람도 체지방량이 많으면 심뇌혈관 질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몸무게 측정 외에도 정기적인 체성분 측정 및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28]   최종편집: ⓒ newswave
‘해투3’ 박철민, “유재석 외모, 영화로 치면 유해진이다” 웃음 빵~
‘발칙한 동거’ 이경규, 성규와 ‘편해지기 대작전!’ 이내 당황한 웃음 폭발!
‘마더’ 이혜영, 형사 조한철 기습방문! 이혜영 집에 형사까지 들이닥쳤다! 긴장감UP
'같이 살래요' 연상연하 로맨스 만들어갈 박선영, “연하남 만나 여자가 되는 게 포인트.”
'미스티' 연일 화제! 앵커 김남주의 스타일링 포인트는?
‘발칙한 동거’ 한혜연-피오-진영, 새 동거인으로 등장! 큰 누나와 아이들!
‘슈퍼TV’ 슈주, 영화 속 주인공 됐다! ‘멜로 눈빛’ 장착!
‘마더’ 이혜영, 이보영에게 파양 결정! ‘충격’
'배틀트립' 걸스데이 유라-민아, ‘2人 2色 픽업’ LA 여행! 역대급 스케일
'손 꼭 잡고' 한혜진, 또르르 북받치는 눈물 포착! 첫 촬영부터 왈칵
‘나 혼자 산다’, 이번 주 23일 방송 결방! 컬링 여자 준결승 진출 확정으로 한 주 휴식!
'위대한 유혹자' 문가영, 현장 스틸 첫 공개! 탈 스무살급 화려美 시선강탈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