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세계 손 씻기의 날’ 캠페인 전개
지난 12일 명지병원서 ‘손 씻기’ 6단계 방법 등 홍보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세계 손 씻기의 날’ 캠페인 전개


고양시(시장 최성)는 시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감염병 예방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맞이해 지난 12일 관내 의료기관인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과 함께 명지병원 1층 로비에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 손 씻기의 날’은 2008년 유엔(UN)총회에서 각종 감염으로 인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망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날이다. 심각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는 감염 질환들이 간단한 손 씻기를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다는 각종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촌 캠페인이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와 명지병원 감염관리실은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을 상대로 손 씻기 체험기구를 이용해 시각적 체험 효과를 제공,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방법을 지켜줄 것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보건소 관계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하면 수인성감염병 및 인플루엔자 등 대부분의 감염병을 약 50∼70%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비누를 사용해 손을 씻으면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물로만 씻는 것 보다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높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29]   최종편집: ⓒ newswave
‘마성의 기쁨’ 최진혁, 차원이 다른 심멎 슈트핏
배우 안세하, '마성의 기쁨' 카메오 전격 참여
배우 서강준, 계절 앞서간 롱패딩 광고 비하인드컷 공개
‘제3의 매력’ 서강준-이솜-양동근-이윤지, 4인 4색 연애사,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찾아 헤매던 언니 만날 수 있을까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신혜선, 종영 아쉬움 달래는 비하인드 컷 대방출! ‘웃음 가득’
축구선수 이승우, 화보를 통해 가을 남자로 변신
'신의 퀴즈:리부트' 류덕환X윤주희X박준면 첫 대본 리딩부터 열기 후끈~ 짜릿한 케미 열전!
'뷰티 인사이드' 안재현, 청량美 폭발 첫 스틸 공개!
'러블리 호러블리' 드디어 밝혀진 8년 전 화재사건의 범인은 함은정?! 충격 반전
'아는 와이프' 이정은, 한지민과 특급 모녀케미! ‘해피 바이러스 조합’
‘오늘의 탐정’ 역대급 악귀 이지아, 김원해 타깃 설정! ‘섬뜩’ 미소 활짝! 소름 쫙!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