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협업실시
▲ 고용노동부와 업무 협약식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고용노동부의정부지청(지청장 김영돈),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지부장 정연모), 경기북부 상공회의소(임성호 사무국장), 경기동부 상공회의소(김상겸 사무국장), ㈜스탭스 의정부(박현승 실장)와 「청년내일채움공제」연계를 통한 청년취업률 제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내일채움공제」(이하 “공제”로 표기)를 통해 동두천시가 추진하는 청년 취업률 높이기와 고용노동부의 청년 장기근속 유도 및 소득증대 사업이 정부와 지자체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란 기대로 사업을 연계하게 됐다고 시는 밝혔다.

 

이에 따라 동두천시는 2017년 남은기간 30명을 목표로 기업체에 취업한청년이 공제 가입시 기업체에 청년 고용창출과 정규직 전환에 따른 인센티브 140만 원을 지원하고, 고용노동부는 기업에 채용유지 지원금(2년간 700만 원)과 청년에게 취업지원금 (2년간 9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에 채용된 청년은 2년간 본인 적립금 300만 원과 고용노동부의 1,300만 원의 지원금으로 1,600만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지역 청년에게 취업률을 높이고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중앙과 지자체,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협력기관이 함께 힘을 모은만큼 지역내 기업과 청년이 적극 참여해 좋은 결실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지역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의 장기근속과 소득증대라는 자산형성 방식으로 경기도 자치단체중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03]   최종편집: ⓒ newswave
트와이스,가을 화보에 이어 비하인드 컷 공개
김연아 ,겨울 밤하늘의 별빛을 담은 주얼리만큼 빛나는 미모 발산
'변혁의 사랑' 최시원X강소라X공명, 핵웃음 공감저격한 이유 있는 ‘꿀잼’ 비결은?
장나라-한보름-조혜정, 불금 즐길 사학과 삼총사 ‘패션피플’ 완벽 변신! 그뤠잇~!
최수영 김한나, 훈내폴폴 고모X조카 등극! 사랑스런 투샷!
스테파니 리, 새로운 도약을 위해 본명 이정아로 활동
민우혁 가족, 진정한 효도가 무엇인지 보여줘…공감과 감동의 시간
박신혜, 스와로브스키 글로벌 모델로 발탁 ‘글로벌 미모’ 증명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배수지, 꿈속키스 드디어 현실키스 됐다!
박시후 신혜선, ‘먹먹’ 투샷 포착! 무슨 일?
이기광, 소싯적 몸매부심! “혼자보긴 아까웠다”
'매드독' 유지태X우도환, 이토록 짜릿한 공조라니! 본게임 시작하니 시청률 상승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