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협업실시
▲ 고용노동부와 업무 협약식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고용노동부의정부지청(지청장 김영돈),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지부장 정연모), 경기북부 상공회의소(임성호 사무국장), 경기동부 상공회의소(김상겸 사무국장), ㈜스탭스 의정부(박현승 실장)와 「청년내일채움공제」연계를 통한 청년취업률 제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내일채움공제」(이하 “공제”로 표기)를 통해 동두천시가 추진하는 청년 취업률 높이기와 고용노동부의 청년 장기근속 유도 및 소득증대 사업이 정부와 지자체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란 기대로 사업을 연계하게 됐다고 시는 밝혔다.

 

이에 따라 동두천시는 2017년 남은기간 30명을 목표로 기업체에 취업한청년이 공제 가입시 기업체에 청년 고용창출과 정규직 전환에 따른 인센티브 140만 원을 지원하고, 고용노동부는 기업에 채용유지 지원금(2년간 700만 원)과 청년에게 취업지원금 (2년간 9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에 채용된 청년은 2년간 본인 적립금 300만 원과 고용노동부의 1,300만 원의 지원금으로 1,600만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지역 청년에게 취업률을 높이고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중앙과 지자체,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협력기관이 함께 힘을 모은만큼 지역내 기업과 청년이 적극 참여해 좋은 결실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지역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의 장기근속과 소득증대라는 자산형성 방식으로 경기도 자치단체중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03]   최종편집: ⓒ newswave
‘해투3’ 박철민, “유재석 외모, 영화로 치면 유해진이다” 웃음 빵~
‘발칙한 동거’ 이경규, 성규와 ‘편해지기 대작전!’ 이내 당황한 웃음 폭발!
‘마더’ 이혜영, 형사 조한철 기습방문! 이혜영 집에 형사까지 들이닥쳤다! 긴장감UP
'같이 살래요' 연상연하 로맨스 만들어갈 박선영, “연하남 만나 여자가 되는 게 포인트.”
'미스티' 연일 화제! 앵커 김남주의 스타일링 포인트는?
‘발칙한 동거’ 한혜연-피오-진영, 새 동거인으로 등장! 큰 누나와 아이들!
‘슈퍼TV’ 슈주, 영화 속 주인공 됐다! ‘멜로 눈빛’ 장착!
‘마더’ 이혜영, 이보영에게 파양 결정! ‘충격’
'배틀트립' 걸스데이 유라-민아, ‘2人 2色 픽업’ LA 여행! 역대급 스케일
'손 꼭 잡고' 한혜진, 또르르 북받치는 눈물 포착! 첫 촬영부터 왈칵
‘나 혼자 산다’, 이번 주 23일 방송 결방! 컬링 여자 준결승 진출 확정으로 한 주 휴식!
'위대한 유혹자' 문가영, 현장 스틸 첫 공개! 탈 스무살급 화려美 시선강탈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