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그날, 야(夜)하게 보다’ 시민 발길 이끌어
지난 8-10일, 화려한 경관조명과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조화 이뤄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30회 고양행주문화제와 연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행주산성에서 진행된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라는 야간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는 시가 행주산성 관광활성화사업 차원에서 경기관광공사에 유치 신청한 것으로 2억5천만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해 얻은 결과물이다. 야간 콘텐츠를 활용한 스토링텔링과 역사뮤지컬, 토성길 3D 미디어파사드 쇼 등 화려한 경관조명이 행주산성의 문화유적과 적절하게 조화되며 약 1만여 명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행주산성을 방문한 시민들은 한결같이 “행주산성 고유의 밤 전경과 빛을 이용한 경관조명이 어울리면서 살아있는 권율 장군의 역사적인 숨결을 재방송하는 현장이었다”며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고양 행주산성은 시민이 주말에 찾을 수 있는 역사적 명소이자 휴식 공간으로서 문화유적 관광지에 야간 경관 조명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접근방법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3 [16:41]   최종편집: ⓒ newswave
'나 혼자 산다' 2얼 헨리, 상남자 정우성 따라하다 폭우 날벼락!
'매드독' 정보석X홍수현 긴장감 넘치는 비밀 회동 포착!
김부선, 김구라에게 3년전에도 설렜다
공민지, 홍콩 ‘니나노’ 플래시몹 풀버전 영상 공개
'나쁜녀석들: 악의 도시' 주진모, 인생캐 예감 "영화 이상의 그림을 만들고 있다"
최시원X공명, 뜨거운 남자의 눈물 포착! 애틋 브로맨스 시선강탈
모델 한혜진, 8년 만에 뉴욕 금의환향! 대한민국 대표로 뉴욕 패션위크 참석!
‘마더’ 이보영-이혜영-고성희-이재윤, 가슴 벅찬 연기열전! 감동의 대본리딩 현장!
‘언터처블’ 진구, 자기 머리에 총 겨눴다! 첫 회부터 충격 전개 예고!
‘의문의 일승’ 탈옥수 윤균상, 수감복 벗었다 ‘검은 수트로 변장’
손태영, 겨울 패션의 완성은 패딩
'블랙' 이젠 비밀의 열쇠 이엘이다! 진실 숨긴 그녀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