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초지동, 통장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자살예방 위해 주민과 소통하는 통장 역할 중요해
▲ 초지동, 통장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안산시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장석)는 지난 10일 안산시 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관내 통장 6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오승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주변 주민들의 자살 징후를 파악하고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에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중간 다리 역할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강사는 이러한 역할을 하는 사람을 ‘게이트키퍼’라고 하는데 관과 주민을 이어주는 통장이 이러한 역할을 하기에는 제격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미순 초지동 통장협의회장은 “자살자 및 자살로 인한 유가족 등 이토록 많은 사람이 자살로 고통 받고 있는 줄 몰랐다”며 “주민과 밀접하게 일하고 있는 우리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빨리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는 통장들의 이번 교육 만족도 등을 파악하여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하거나 좀 더 전문적으로 확대하여 통장 대상의 게이트키퍼양성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8:11 [13:04]   최종편집: ⓒ newswave
'미스티' 오늘(16일) 밤, 기자들 앞에 나선 김남주! 백전백승 정면 돌파 통할까?
‘마더’ 허율,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개구쟁이 윤복이 비하인드 영상 2종 공개!
‘무한도전-토토가3’ H.O.T. 레전드가 왔다! 22년 전으로 타임슬립! 데뷔무대 같았던 감동의 무대!
'배틀트립' 최정원-김지훈, "우린 이길 수 밖에 없어" 샌프란시스코 완전 정복 GO! 기대UP
‘마더’ 이보영-허율, 고보결에 실종 아동 정체 발각! 매회 충격적 엔딩! 압권’
'나 혼자 산다' 배구여제 김연경, 리더십도 MVP! 동료 실책에도 토닥토닥!
‘발칙한 동거’ 강다니엘-옹성우-김재환, 필 충만 방구석 즉흥 콘서트 오픈!
‘라이브(Live)’ 배종옥, 원조 걸크러시 온다 ‘베테랑 경찰 변신’
‘해투3-설 특집 프렌즈’ 김용만, 친구들 증언에 멘탈 완벽 붕괴! 어땠길래?
'미스티' 1-4회까지 완벽하게 몰아보기! 16일 설맞이 특별 편성 확정
'라디오 로맨스' 윤두준♥김소현, 둘만의 쌩방X입맞춤. 라디오 세상 속 심쿵한 로맨스에 기대↑
배우 최귀화,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