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제42기『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자원봉사 실시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일깨워주는 프로그램
▲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제42기『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자원봉사 실시


안산시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은정)는 지난 8일에 『2017년 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 자원봉사 발대식을 갖고 이틀간의 일정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청소년의 아름다운 동행 자원봉사 활동은 매년 여름·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선부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참여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일깨워주는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첫날은 청소년 자원봉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특성, 활동영역 등 자원봉사자가 가져야할 기본수칙에 대한 소양교육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은 안산시 대표관광지인 대부도를 찾아 선감어촌마을 체험활동을 하고 해솔길 및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솔길과 해안가 청소를 하면서 덥고 힘들긴 했지만 환경정화를 통해 깨끗해지는 해솔길과 해안가를 보니 가슴이 뿌듯하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정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참 의미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것 같아 뜻깊은 시간었다”며 “이번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꾸준히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8:11 [13:05]   최종편집: ⓒ newswave
차태현 공황증상, 광활한 사막이 주는 공포와 압박감
백종원 딸, 아빠를 꼭 닮은 외모 눈길
'스케치' 정진영 향해 총구 든 정지훈. 반격의 시발점 될까
조정석 거미 결혼,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
‘선을 넘는 녀석들’ 동갑 듀오 김구라-설민석, 세계 불가사의 앞 ‘인디아나 존스’ 변신!
배우 하지원, 모스크바에서도 빛난 분위기 여신
박보영·양세종,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물총 데이트컷’ 공개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윤종훈-김경남, 오는 27일 ‘쓰단쓰단’ 커피차 이벤트 진행!
'라이프 온 마스 고아성' 일촉즉발 위기 포착! 날 선 눈빛 정경호X박성웅 제대로 화났다!
'이리와 안아줘' 허준호, 광기 폭발! 12년 동안 잠자던 살인마의 본성이 눈을 뜨다! 긴장감↑
‘무법변호사’, 남은 4회 다이나믹 꿀잼 더할 관전포인트 셋!
'거기가 어딘데??' 지진희, 쾌속질주 ‘직진희’ 등판! 대원들 위해 ‘사막로드’ 개척!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