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의 4대 기본권 증진을 위한 학부모 대상 아동 권리 교육 진행
▲ 6. 16.(금) 학부모대상 아동권리교육 ‘권리가 무럭무럭’ 도촌어린이집 참여 모습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6월 16일(금) 도촌어린이집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권리알기’ , ‘아동권리교육’ 을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동 권리 교육은 아동의 생존 및 보호로부터의 안전을 주제로 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모가 아이의 권리를 이해하고 이를 지키도록 노력해야 자녀도 당연한 권리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아동의 권리실현 및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였다.

 

인원위원회 소속 이혜미 인권 전문 강사는 ‘자녀를 양육할 때 무조건 때려서 버릇을 고치려는 것보다 아이의 의견을 먼저 들어봐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 인권 관련 위인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모든 어른의 노력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점을 느끼며 교육 내용처럼 작은 것부터 아이와 함께 하는 규칙 만들기를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아동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부모의 역할과 아이에게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하였다.

 

한편 성인대상 아동권리교육은 성남시 내 7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시간 및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도촌종합사회복지관(031-720-8500)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6:14]   최종편집: ⓒ newswave
차태현 공황증상, 광활한 사막이 주는 공포와 압박감
백종원 딸, 아빠를 꼭 닮은 외모 눈길
'스케치' 정진영 향해 총구 든 정지훈. 반격의 시발점 될까
조정석 거미 결혼,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
‘선을 넘는 녀석들’ 동갑 듀오 김구라-설민석, 세계 불가사의 앞 ‘인디아나 존스’ 변신!
배우 하지원, 모스크바에서도 빛난 분위기 여신
박보영·양세종,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물총 데이트컷’ 공개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윤종훈-김경남, 오는 27일 ‘쓰단쓰단’ 커피차 이벤트 진행!
'라이프 온 마스 고아성' 일촉즉발 위기 포착! 날 선 눈빛 정경호X박성웅 제대로 화났다!
'이리와 안아줘' 허준호, 광기 폭발! 12년 동안 잠자던 살인마의 본성이 눈을 뜨다! 긴장감↑
‘무법변호사’, 남은 4회 다이나믹 꿀잼 더할 관전포인트 셋!
'거기가 어딘데??' 지진희, 쾌속질주 ‘직진희’ 등판! 대원들 위해 ‘사막로드’ 개척!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