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 개최
▲ 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동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함께 2017년 주민센터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17년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박찬옥 일산서구청장, 임형성 시의원, 이길용 시의원과 대화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전국의 우수 주민자치센터 사례’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2017년 대화동 특성화 사업방향과 각종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앞서 박찬옥 일산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 가와지볍씨와 관련한 대화동 특화사업 등에 대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등 직능단체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대화동 마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변동수 대화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모두 봉사자로서 무엇보다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을 깨달았다”며 “고양형 주민참여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협치해 주민들을 이끌어 가는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형균 대화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과주민자치위원간 원활한 소통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중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더욱 더 발전하는 대화동을 만들어 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0:57]   최종편집: ⓒ newswave
테이 소속사 대표 사망, 너무 못되고 아픈 결심..
김혜선 세금 체납, 성실하게 갚아가는 중이다
유성은, 투깝스 OST 참여..오늘(11일) Fall In Love 공개
위키미키 최유정, 복면가왕 네잎클로버로 활약! 팔색조 끼 대방출!
남경읍, JBTC '미스티' 합류... 김남주 지진희와 호흡!!
'용띠클럽' 5인방, 남자끼리 영화보기 ‘이거 실화냐?’ 웃음빵~
‘의문의 일승’ 윤균상 장현성, 전 대통령 비자금 찾을까 ‘시선 집중’
바이브, 오늘(11일) 오후 6시 라이브 앨범 전격 공개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눈빛부터 달라졌다! 깊어진 눈매로 여심 저격! 이런 모습 처음이야~!
'블랙' 김동준, 종영 소감 "지난 몇 달 동안 오만수로 즐거웠다"
신현수 조우리열애,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길..
배우 안재홍, 호감도 통했다! 광고계 종횡무진 맹활약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