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 개최
▲ 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동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함께 2017년 주민센터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17년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박찬옥 일산서구청장, 임형성 시의원, 이길용 시의원과 대화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전국의 우수 주민자치센터 사례’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2017년 대화동 특성화 사업방향과 각종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앞서 박찬옥 일산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 가와지볍씨와 관련한 대화동 특화사업 등에 대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등 직능단체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대화동 마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변동수 대화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모두 봉사자로서 무엇보다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을 깨달았다”며 “고양형 주민참여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협치해 주민들을 이끌어 가는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형균 대화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과주민자치위원간 원활한 소통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중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더욱 더 발전하는 대화동을 만들어 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0:57]   최종편집: ⓒ newswave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비밀 연애 아는 오만석-위하준, 손예진♥정해인의 조력자 돼줄까.
‘나물 캐는 아저씨’ 안정환-추성훈-김준현-샘 오취리, 나물 캐는 4저씨 확정! 웃음 캐러 출격!
‘건반 위의 하이에나’ 로맨틱 커플 로꼬X화사의 달달한 신곡 작업현장 공개
'같이 살래요' 유동근vs.박선영-여회현-금새록, 아빠의 연애를 대하는 3人 3色 반응
‘손 꼭 잡고’ 한혜진-윤상현-유인영-김태훈, 반전 매력 폭발! 스페셜 ‘NG 모음’ 공개!
‘1%의 우정’, 배철수부터 안정환까지! 단체 ‘푸드덕’ 날개짓 포착! 웃음 빵~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 ‘모닝 요섹남’ 변신!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멜로도환’으로 우뚝! 섬세한 감정연기 호평!
'나의 아저씨'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은, 이름처럼 살 수 있을까?
'배틀트립' MC 이휘재, "아이언맨 아니라 폐인됐다" 물 위 아이언맨 도전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