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 개최
▲ 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동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함께 2017년 주민센터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17년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박찬옥 일산서구청장, 임형성 시의원, 이길용 시의원과 대화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전국의 우수 주민자치센터 사례’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2017년 대화동 특성화 사업방향과 각종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앞서 박찬옥 일산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 가와지볍씨와 관련한 대화동 특화사업 등에 대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등 직능단체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대화동 마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변동수 대화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모두 봉사자로서 무엇보다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을 깨달았다”며 “고양형 주민참여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협치해 주민들을 이끌어 가는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형균 대화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과주민자치위원간 원활한 소통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중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더욱 더 발전하는 대화동을 만들어 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0:57]   최종편집: ⓒ newswave
'미스티' 김남주-고준 관계 확인한 전혜진의 각성, 분당 최고 시청률 9.5% 기록!
‘크로스’ 고경표-조재현-전소민, 마주한 세 사람! 예상 밖 만남 ‘시선집중’
‘하룻밤만 재워줘’ 이상민X김종민의 보은! 마르따 가족 한국 초대 “꿈★이 이뤄졌다”
이현우 입대,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할 예정
배우 이민정, 올 화이트룩으로 여신미 발산
‘마더’, 마지막까지 긴장 폭발! 엔딩 3분의 마법! ‘화제’
'크로스' 고경표, 선광교도소 떠나나? 손에 든 의문의 봉투! 궁금증↑
‘인형의 집’ 박하나-왕빛나, 첫 만남부터 강렬! 일촉즉발의 상황! 긴장감 폭발!
'미스티' 아군일까, 적군일까? 전혜진부터 임태경까지! 김남주의 주변인 탐구
배우 박서준, 영화 ‘라라랜드’ 촬영지에서 화보촬영 화제
‘키스 먼저 할까요’ 왜 하필 키스일까, 특별한 제목의 비밀
'으라차차 와이키키' 김정현X이이경X손승원 철컹철컹 달밤 스트립쇼!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