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 복지허브화 성공을 위한 ‘함께 걸음’ 교육
동 보장협의체 이해를 통해 우리 동네 복지공동체 네트워크 구성 추진
▲ 복지공동체 네트워크구성


구리시(시장 백 경현)에서는 동 복지허브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동 보장협의체 순회교육‘함께 걸음’을 실시하여 우리 동네 복지공동체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일 갈매동, 수택1동을 시작으로 12일 교문1동, 19일 수택2동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8일에는 2017년 하반기 동 복지허브화 실시를 앞둔 갈매동, 수택1동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아래미 교수가 동 보장협의체에 대한 이해를 위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12일에는 교문1동, 19일에는 수택2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보건복지인력개발원 김 헌 책임연구원이‘나를 위한 민?관 협력’이란 주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방문상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협의체 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감을 고취시켰다.

 

경기복지재단 공모사업인‘함께 걸음’은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 재근) 주관으로 각 동에서 동 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 시 협의체와의 관계 등에 대한 설정을 위한 것으로 오는 7-8월 전체 집합교육과 토론 과정을 거쳐 9월 우수 시·군 방문을 통한 현장체험이 이어질 예정이다.

 

백 경현 시장은 각 동 교육에 함께 하며 주민센터를 방문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서“앞으로 동 복지허브화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돈독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1:00]   최종편집: ⓒ newswave
차태현 공황증상, 광활한 사막이 주는 공포와 압박감
백종원 딸, 아빠를 꼭 닮은 외모 눈길
'스케치' 정진영 향해 총구 든 정지훈. 반격의 시발점 될까
조정석 거미 결혼,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한다
‘선을 넘는 녀석들’ 동갑 듀오 김구라-설민석, 세계 불가사의 앞 ‘인디아나 존스’ 변신!
배우 하지원, 모스크바에서도 빛난 분위기 여신
박보영·양세종,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물총 데이트컷’ 공개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윤종훈-김경남, 오는 27일 ‘쓰단쓰단’ 커피차 이벤트 진행!
'라이프 온 마스 고아성' 일촉즉발 위기 포착! 날 선 눈빛 정경호X박성웅 제대로 화났다!
'이리와 안아줘' 허준호, 광기 폭발! 12년 동안 잠자던 살인마의 본성이 눈을 뜨다! 긴장감↑
‘무법변호사’, 남은 4회 다이나믹 꿀잼 더할 관전포인트 셋!
'거기가 어딘데??' 지진희, 쾌속질주 ‘직진희’ 등판! 대원들 위해 ‘사막로드’ 개척!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