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관내 사립유치원 교사연수 ‘미래시대 아동교육 강의’
아동학대 예방 및 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과 놀이와의 연관성 주제
▲ 구리시 관내 사립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미래시대 아동교육 모습


구리시(시장 백경현)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박수일)는 17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사립 유치원 교사약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선 현장에서의 역량강화 강의 연수를 실시했다.

 

시로부터 교사 연수경비를 지원받아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유아교육 담당자로서의 교원 역량과 전문성 제고, 교사의 의식개선 및 아이들을 위한 미래 교육의 올바른 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먼저 한국인재양성연구소 박미애 수석강사의‘아동학대예방 인성교육’2부에서는 키득키득 숲 연구소 송왕섭 소장의‘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들의 미래시대 직업과 놀이의 연관성’주제로 진행되어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들은 유치원 교사들은“앞으로 급변하는 시대흐름 속에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떠한 교육이 중요하고 필요할지 고민해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사 교육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미래 시대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지의 방향 제시와 더불어 최근 불거진 아동학대 사건 사고와 관련하여 예방교육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사 연수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550-2149, 271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1:02]   최종편집: ⓒ newswave
마동석, 경찰의 날 맞아 '명예경찰' 됐다!
이찬혁 장난편지, 이제 그만!!!
손호준, 꿀 떨어지는 ‘달콤’눈빛 장착!
'막판로맨스' 한승연X이서원, 운명적 첫 만남 공개! 한승연, 이서원 향한 꿀눈빛 발사!
벤, 21-22일 개최되는 단독 첫 콘서트 홍보... 벤 스토리로 셋리스트 구성
‘의문의 일승’ 장현성-최원영-김희원-전국환-윤유선, 연기 베테랑 뭉쳤다
마녀의 법정, 첫 OST 정려원 테마 공개! EXID 솔지 바람에 기대 오늘 12시 정오 음원 발매!
사랑의 온도, “카메라 밖에서도 이 케미 실화?” 서현진X양세종 비하인드컷 大방출!
장동민, 충격 ‘핑크걸’ 변신! 비주얼 쇼크! 이번에는 또 어떤 사건이? 궁금증UP
'매드독' 유지태X우도환, 美친 공조 통했다! 통쾌한 한방!
'밥상 차리는 남자' 김갑수VS박진우, 닮은꼴 부자 불화 시작! 갈등 大폭발!
‘황금빛 내 인생’ 신혜선, 이태환 향한 철벽 거두나? ‘수줍 눈웃음’ 포착!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