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 제2회『성남시 청소년주간』운영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친화도시조성’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오는 5. 20.(토)~5. 27.(토) 7일간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2017. 제2회‘성남시 청소년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 친화도시란?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기 위해 지방 정부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도시 및 지역사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정의 하였으며, 친화적 환경이란‘성장발달을 위해 회복력 있고, 안전하며, 역량이 있으며,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UNICEF, 2004)

 

특히, 오는 5월 22일 성남시 진로 멘토 110명과 함께 『성남시 진로체험의 날, 사람도서관』여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7일간 성년의 날 행사, 청소년 토크콘서트, 샛고개이음제,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 기획 1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성남시 청소년 주간 행사는 지역의 인프라 활용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으로써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지역내 청소년수련관과 문화의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는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한신수)는‘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프로그램을 자발적인 의사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청소년 주간을 운영․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031)729-9053 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2:26]   최종편집: ⓒ newswave
'손꼭잡고' 솔직해진 김태훈, 로맨스 기대해도 될까요
왕빛나 이혼, 성격차이로 인하여 신중한 고민 끝에...
'나 혼자 산다' 한혜진, 소속사 체육대회에 6~70인분 요리 도전!
'해투3' 윤미래, “이효리와 걸그룹 데뷔할 뻔” 멤버 결성 비화 공개! ‘눈길’
‘선을 넘는 녀석들’ 이시영, 美친 친화력! 트럼프 장벽 앞 ‘자유의 여신’ 변신!
‘건반 위의 하이에나’ 김태원X김종서, 레전드들의 콜라보 무대 공개
‘슈츠(Suits)’ 박형식x고성희 티격태격, 벌써부터 설렌다
배우 이민호, 드라마 ‘못말리는 컬링부’ 주인공 캐스팅
‘라이브’ 배성우-배종옥-성동일-이얼, 든든한 선배들의 내공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 열혈 판사 완벽 변신 스틸컷 공개!
‘손 꼭 잡고’ 윤상현, 한혜진 투병 사실 알았다! 통한의 눈물과 함께 2막 오픈!
'나의 아저씨' 이지은의 살인자 과거를 알고도, 이선균은 등 돌리지 않았다.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