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유기농도시텃밭 개장
도심 내 유휴지가 텃밭으로 변모, 시민에게 주말농장 제공
▲ 유기농 도시텃밭 개장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인식제고, 자녀들의 교육 및 체험 공간 제공 등 가족과 이웃이 화합할 수 있는 나눔·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서 남양주시 와부읍(읍장 이승제)에서 올초부터 준비해 온 유기농도시텃밭이 지난 20일에 개장하였다.

 

이번에 개장한 와부읍 도시텃밭은 도심 내 유휴지 약10,000㎡를 무료 임대하여 텃밭 400구좌를 조성하였으며, 안전한 먹거리를 내손으로 키우고자 하는 우리시 시민들에게 1구좌 3만원씩 유료 분양되었다.

 

텃밭을 가꾸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나온 약200여명의 주민들은 가족과 함께 밭고르기, 퇴비주기, 비닐 씌우기, 모종심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와부읍에서는 농촌기술센터의 협조를 얻어 농사 경험이 없는 초보 농사꾼을 위한 텃밭가꾸기, 작물별 재배요령 등을 현장에서 교육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텃밭을 일구느라 구슬땀을 흘리던 한 주민은 “가까운 지역에 이렇게 좋은 도시텃밭이 조성되어 너무 좋다며, 앞으로 아이들과 텃밭을 가꾸며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희망찬 포부를밝혔다.

 

이에 와부읍장(이승제)은 주민들이 도시농업을 체험하며 자연을 느끼고 서로 화합하는 건강한 소통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2:33]   최종편집: ⓒ newswave
엄태웅 성폭행 고소녀, 무고죄로 실형
박나래, 나래바 임시 휴업 선언! 술장고-생맥주 기계 꽁꽁 봉쇄! 이유는?
'슈돌' 서언 서준, 용감무쌍 짚라인 도전 공중에 붕~
이순재 박근형 이서진이 밝힌 “내가 원하는 대통령”
슬리피-이국주, 달달한 분위기에 한껏 취했다! 신혼여행 첫날밤 미리보기!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찌릿찌릿 라이벌 케미 3! 텐션 폭발!
'언슬2' 제시-데프콘, 홍진영 랩 과외샘 출격!
'귓속말' 입 떡 벌어지는 세트장의 비밀 ‘권력의 집약체’
서인국 정밀검사, 일반적인 신체 검사와 달라
'완벽한 아내' 조여정의 장인 정신으로 빛난 국민‘사이코’ 이은희
'사임당, 빛의 일기' 이영애, 송승헌 구출 고군분투..그림자 사랑 되돌려준 이영애!
전혜빈, 이준기와의 러브스토리 솔직 고백! 응원해~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