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유기농도시텃밭 개장
도심 내 유휴지가 텃밭으로 변모, 시민에게 주말농장 제공
▲ 유기농 도시텃밭 개장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인식제고, 자녀들의 교육 및 체험 공간 제공 등 가족과 이웃이 화합할 수 있는 나눔·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서 남양주시 와부읍(읍장 이승제)에서 올초부터 준비해 온 유기농도시텃밭이 지난 20일에 개장하였다.

 

이번에 개장한 와부읍 도시텃밭은 도심 내 유휴지 약10,000㎡를 무료 임대하여 텃밭 400구좌를 조성하였으며, 안전한 먹거리를 내손으로 키우고자 하는 우리시 시민들에게 1구좌 3만원씩 유료 분양되었다.

 

텃밭을 가꾸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나온 약200여명의 주민들은 가족과 함께 밭고르기, 퇴비주기, 비닐 씌우기, 모종심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와부읍에서는 농촌기술센터의 협조를 얻어 농사 경험이 없는 초보 농사꾼을 위한 텃밭가꾸기, 작물별 재배요령 등을 현장에서 교육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텃밭을 일구느라 구슬땀을 흘리던 한 주민은 “가까운 지역에 이렇게 좋은 도시텃밭이 조성되어 너무 좋다며, 앞으로 아이들과 텃밭을 가꾸며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고 희망찬 포부를밝혔다.

 

이에 와부읍장(이승제)은 주민들이 도시농업을 체험하며 자연을 느끼고 서로 화합하는 건강한 소통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2:33]   최종편집: ⓒ newswave
추자현, 태아를 위해 안정 중
컴백 D-1 포맨,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티저 영상 공개... 배우 김정현 열연 눈길
'사랑의 온도' 양세종X김재욱 브로맨스 비하인드컷 공개!
배우 김병옥, 자타공인 명품 연기로 브라운관 종횡무진 활약!
‘황금빛 내 인생’ 박시후, 신혜선에 깊어지는 마음! ‘야매’ 차 사고 후 ‘심장지진’!
‘언터처블’ 김성균, 캐릭터컷 첫 공개! ‘극악무도+섬뜩미소’ 절대권력의 소름돋는 두얼굴!
우도환, 쉬는 시간이 뭐예요? 대본 열공+초집중 모드
'마녀의 법정' 정려원, 몰카 사건 후 더욱 독해져 돌아온다!
벤, 첫 단독 콘서트 성료... 팬들의 사랑에 폭풍 오열
모델 아이린, 분위기 넘치는 LA화보 공개…”세계적인 모델포스”
이종석-배수지-정해인, 웃음 떠나지 않는 촬영! 현실친구들의 찰떡 우정 포착!
정윤호, 훈남→흔남 역대급 변신…바가지머리+뿔테안경 “제대로 망가졌다”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