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시민 자전거 무료 교육
11월까지 3주 과정 운영…시민들에게 안전법규?도로주행방법 등 이론?실기 교육 병행
▲ 의왕시 자전거교육장


의왕도시공사는 11월까지 자전거 이용자 수를 늘리고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자전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 관련 안전 법규 및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으로 나눠 실시되는 무료 사업이다.

 

3주 과정의 이번 교육은 실력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반으로 운영되며 평일반과 주말반이 있다. 올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가족반이 새로 개설돼 5월과 10월 주말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에 필요한 자전거와 안전장비는 도시공사가 제공한다.

 

의왕도시공사는 이와 함께 의왕시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을 가르치는 ‘찾아가는 자전거교실’도 운영한다.

 

의왕시는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순회하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이동수리센터 방문 인원도 해마다 늘고 있다.

 

시민자전거 교육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도시공사 교통시설팀(031-8086-744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1]   최종편집: ⓒ newswave
‘의문의 일승’ 윤균상 정혜성, 얼떨결에 함께 도망 ‘무슨 일?’
구혜선 YG 결별, 현재 새 둥지 물색 중
장신영 군산, 어린 시절 일화 공개
빅뱅 승리, 연말 저소득가정 위해 1억 쾌척
'저글러스' 차주영, 촬영장 시선강탈자 등극! 미모 뛰어넘는 한파 열연!
'라디오스타' 제국의아이들 동준, 래퍼 소지섭에게 공개 러브콜! 피처링 하고 싶다 고백!
채수빈, 독보적인 비글미 장착 완료! 본격 시청자 입덕 유발 표정 3종 세트 전격 공개!
인피니트 컴백, 올해 마지막은 팬들과 함께
우주소녀 성소, 마성의 훠궈 요리 솜씨 뿜뿜 ‘용띠 삼촌들 엄지척’
소유, 연예계 대표 애주가 성시경과 술친구 고백! 술 먹다 강제 다이어트까지!
'황금빛 내 인생' 시청률 40% 돌파! 올해 최고 시청률 만든 황금빛 원동력 3!
유승호-채수빈-엄기준, 역대급 꽁냥꽁냥 비하인드 공개로 대리 설렘 최고조!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