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건강취약시설 실내 공기질 무료측정
430㎡이하 어린이집, 경로당 등 648개소 대상
▲ 박형목 부천시 환경정책과장이 중동 은하수촌경로당을 찾아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실내공기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천시가 건강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해 소규모 어린이집, 노인시설(경로당) 등 건강취약시설의 실내 공기질을 무료로 측정한다.

 

시는 오는 6월까지 규모 430㎡이하 어린이집 등 건강취약시설 648곳의 공기질을 측정할 계획이다.

 

측정항목은 미세먼지(PM-10),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CO₂), 폼알데하이드(HCHO),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등 5개 항목이다.

 

현장에서 측정결과를 배부하고 시설 관리자에서 실내 공기질 관리요령도 안내한다. 또 유지기준을 초과한 시설에 대해서는 추후 재측정 등 사후관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늘날 에너지 절약과 열효율 증대를 위해 건축물의 밀폐성이 높아지고 복합 화학물질로 구성된 건축자재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공기오염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영유아·노인·장애인의 경우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고 유해물질에 취약하기 때문에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중요하다.

 

박형목 부천시 환경정책과장은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실내 오염물질이 실외 오염물질보다 폐에 전달될 확률은 1천 배 가량 높다고 경고하고 있다”며 “취약시설의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고 환기와 청소 등의 중요성을 안내해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9]   최종편집: ⓒ newswave
‘7일의 왕비’ 밀실 안 박민영 연우진, 닿을 듯 말 듯 두 男女
'별별며느리' 함은정♥강경준, 트럭 뒤, 스파크 튀는 눈빛→진한 키스!
‘쌈 마이웨이’ 닫힌 마음도 돌아서게 한 안재홍의 눈물
'해투3' 조동아리, 쿵쿵따 본게임 START! 反 유재석 동맹 결성! ‘폭소예고’
‘라디오스타’ 전진, 치열했던 신화 센터 경쟁 언급!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멤버별 포지션 설명!
쌈 마이웨이 남일바에 등장한 곽시양, 의미심장한 ‘감탄’
배우 태항호, ‘황금 씬스틸러’ 다운 감초 연기 선보인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첫 촬영부터 뛰고 구르고 ‘열혈청춘 변신’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 사랑스러운 눈빛 발산하는 스틸 공개로 여심 자극!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꽁냥케미’ 4종세트 전격 공개!
'학교 2017' 열여덟 고딩 김세정-김정현-장동윤 첫 촬영, 비주얼 교복 인증샷 공개!!
쌈, 마이웨이 “사랑해” vs. “헤어져” 꼴통 판타스틱 포, 엇갈린 애정전선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