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라산의 자연 직접 느껴보세요!!
-어승생악 등 4개소에서 자연해설 실시 -
 
▲     ©제주도 홈페이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진기욱)는 적설기 동안 중단했던 '자연과 함께 하는 한라산 자연해설 체험탐방 프로그램'을 2월 18일부터 재개한다.

 

 한라산 자연해설 탐방 프로그램은 사계절 변화하는 한라산의 동·식물을 테마별로 관찰하고 배울 수 있도록 3개의 상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역사의 자취가 서린 한라산 오름 탐방’프로그램은 어승생․어리목 탐방로를 오르게 되는데, 매일 두 차례 (오전 10시, 오후 2시) 어리목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한다.

 

‘탐라계곡 들려 주는 한라산이야기’프로그램은 관음사 탐방로 입구에서 구린굴 까지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출발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화산지형의 특징과 숲 이야기’프로그램은 성판악에서 월~금요일에 오전10시와 오후 2시 운영하며, ‘불교문화 탐방로 동·식물과의 만남’ 프로그램은 영실에서 존자암사이 화~토요일에 오전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운영한다.

 

 이들 각 프로그램은 별도 사전 예약 없이도 당일 출발장소에 도착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한라산 창작교실과 자연교실이 운영되는데 나뭇가지 등 자연물을 소재로 만들기, 놀이, 동물 발자국 찍기, 눈사람 만들기 등 계절별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탐방안내소에는 전문지식을 갖춘 자연환경안내원들이 탐방안내와 함께 한라산에 대한 유익한 해설 서비스 및 다양한 생태복지를 제공한다.

 

 한라산 체험탐방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 www.hallasan.go.kr), 전화(713-9953), 팩스(710-7859)로 예약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3:02:13 [11:54]   최종편집: ⓒ newswave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김소희, 앨범 전곡 라이브 영상 공개 프로젝트 성공적 종료
바이브X포맨, 연말 발라드림 4 개인 포스터 공개... 매력 넘치는 4인 4색
이하늬, 롱패딩으로도 가릴 수 없는 독보적인 아름다움!
김사랑, ‘뉴욕여신’ 리얼일상! 일상이 화보! 진짜 화보촬영장도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드디어 여의도 입성! 첫방 자축하는 앙증맞은 ‘저축송’ 오프닝!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빗속 강렬한 첫 만남!
배우 윤승아, 겨울과 닮은 그녀의 페미닌룩 스타일링 제안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