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라산의 자연 직접 느껴보세요!!
-어승생악 등 4개소에서 자연해설 실시 -
 
▲     ©제주도 홈페이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진기욱)는 적설기 동안 중단했던 '자연과 함께 하는 한라산 자연해설 체험탐방 프로그램'을 2월 18일부터 재개한다.

 

 한라산 자연해설 탐방 프로그램은 사계절 변화하는 한라산의 동·식물을 테마별로 관찰하고 배울 수 있도록 3개의 상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역사의 자취가 서린 한라산 오름 탐방’프로그램은 어승생․어리목 탐방로를 오르게 되는데, 매일 두 차례 (오전 10시, 오후 2시) 어리목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한다.

 

‘탐라계곡 들려 주는 한라산이야기’프로그램은 관음사 탐방로 입구에서 구린굴 까지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출발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화산지형의 특징과 숲 이야기’프로그램은 성판악에서 월~금요일에 오전10시와 오후 2시 운영하며, ‘불교문화 탐방로 동·식물과의 만남’ 프로그램은 영실에서 존자암사이 화~토요일에 오전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운영한다.

 

 이들 각 프로그램은 별도 사전 예약 없이도 당일 출발장소에 도착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한라산 창작교실과 자연교실이 운영되는데 나뭇가지 등 자연물을 소재로 만들기, 놀이, 동물 발자국 찍기, 눈사람 만들기 등 계절별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탐방안내소에는 전문지식을 갖춘 자연환경안내원들이 탐방안내와 함께 한라산에 대한 유익한 해설 서비스 및 다양한 생태복지를 제공한다.

 

 한라산 체험탐방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 www.hallasan.go.kr), 전화(713-9953), 팩스(710-7859)로 예약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3:02:13 [11:54]   최종편집: ⓒ newswave
김남길X김아중, 점점 고조되는 美친 케미! 쏟아지는 심쿵 명장면에 ‘심정지’
이병헌 패션화보, 완벽한 수트 핏 선보여
고경표 채수빈, 강단커플 꽃길 예약 ‘도장-복사-스캔’
'부암동 복수자들' 색다른 재벌녀 이요원, “빈틈 있는 생활연기 해보고 싶었다.”
'매드독' 노련한 카리스마 유지태 VS 도발적 카리스마 우도환, 압도적 존재감이란 이런것!
'더패키지' 최우식X하시은 연애만 7년째인 사연, ‘현실 연인’ 커플 포스터 공개!
유이,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겨지는 현장 스틸 공개!
유승호, ‘로봇이 아니야’로 연기 인생 최초 로맨틱 코미디 도전!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배수지-이상엽, 새로운 관계의 서막! 흥미진진 3차티저 공개!
‘빅픽처’ 김종국X하하, SM 이수만 회장과 채무 관계(?) 밝혀져
화보 장인 오연서 가을 화보 공개... 대체불가 분위기
배우 박시연, 자꾸 보고 싶은 ‘완벽 비주얼’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