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60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무료 상안검 수술
 신한금융그룹이 연말을 맞아 눈꺼풀 처짐으로 고생하는 만 60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눈꺼풀 복원수술(이하 ‘상안검 수술’)을 무료로 지원한다.

신한금융그룹은 20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대한성형 외과의사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향후 1년간 100명의 노인들에게 무료 상안검 수술을 지원하는 후원식을 가졌다.

‘상안검 수술’이란 노화로 인해 처진 눈꺼풀의 피부와 조직을 제거하여 시야를 밝게 해주는 외과수술의 하나다.

눈꺼풀 처짐은 주로 노인들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시야 방해로 인해 두통을 유발하고, 눈꼬리가 쉽게 짓물러져 일상생활에도 어려움을 겪는 증상이다.

상안검 수술을 받은 노인들은 넓은 시야를 갖게 되어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젊은 인상을 갖게 되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약 100만원 상당의 수술비가 필요해 저소득층 노인들은 치료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이상목 회장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이기민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시술은 국내외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는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소속 의사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된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노년층 대상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신한 해피실버 금융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들을 위한 금융교실은 전국 240여개 노인복지관에서 노후 준비와 자산관리, 보이스피싱 예방 등 안전한 금융 이용방법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재무, 세무 상담을 통해 행복한 노후 설계를 지원한다.

신한은행 퇴직지점장 출신의 강사진들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현재 연인원 1,800여명의 노인들이 강좌를 수강했다.

이날 한동우 회장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어르신들이 이번 상안검 수술을 통해 밝은 노후를 보내실 수 있었으면 한다”며, “노인들께 용기와 희망을 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의 지원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2:11:21 [16:03]   최종편집: ⓒ newswave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비밀 연애 아는 오만석-위하준, 손예진♥정해인의 조력자 돼줄까.
‘나물 캐는 아저씨’ 안정환-추성훈-김준현-샘 오취리, 나물 캐는 4저씨 확정! 웃음 캐러 출격!
‘건반 위의 하이에나’ 로맨틱 커플 로꼬X화사의 달달한 신곡 작업현장 공개
'같이 살래요' 유동근vs.박선영-여회현-금새록, 아빠의 연애를 대하는 3人 3色 반응
‘손 꼭 잡고’ 한혜진-윤상현-유인영-김태훈, 반전 매력 폭발! 스페셜 ‘NG 모음’ 공개!
‘1%의 우정’, 배철수부터 안정환까지! 단체 ‘푸드덕’ 날개짓 포착! 웃음 빵~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 ‘모닝 요섹남’ 변신!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멜로도환’으로 우뚝! 섬세한 감정연기 호평!
'나의 아저씨'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은, 이름처럼 살 수 있을까?
'배틀트립' MC 이휘재, "아이언맨 아니라 폐인됐다" 물 위 아이언맨 도전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