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미국 CNBC기자와 대구텍 방문위해 대구방문
뉴스웨이브 | 2011:03:21 [15:46]
▲     ©    대구텍 홈페이지 '2007 방문사진'
대구지역 최대의 외국인 투자기업 대구텍의 제2공장 신축 착공식(3.21<월> 10:00) 참석을 위해, “투자의 귀재, 가장 존경받는 세계최대의 부호, 자선사업가” 워렌버핏이 3.20(일) 21:00 대구공항에 도착했다.

워렌버핏의 대구방문은, 지난 2007. 10. 25일 1차방문에 이어 금번이 두 번째다.

워렌버핏은 미국 cnbc기자(앵커) rebecca quick을 포함한 일행 4명과 함께 전용기를 이용하여 도착했으며, 김범일 대구시장은 전용기 비행기트랩까지 나가서 직접 영접을 하고 입국장까지 동행 안내하였으며, 대구공항 청사에서는 환영프랜카드와 포토존이 설치되고, 300여명의 환영시민들이 태극기, 성조기, 핸드프랜카드를 흔들며 워렌버핏의 2번째 대구방문을 환영하였고 국내외 언론 방송사 기자들의 취재 경쟁이 가열되었다.

워렌버핏 일행과 김범일 대구시장이 입국장을 통해 공항청사에 들어서면서, 대구시향 10인조 관악연주단의 환영연주와 함께 환영분위기가 고조 되었고,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마스코트 살비가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준비된 포토존에서 대구시장과 워렌버핏이 함께 취재진들을 향해 방문기념 촬영 포즈를 취하는 등 환영에 감사를 표하였다.

2011살비와 일행들과 함께 기념촬영과 관악연주단의 환영연주에 환한 미소로 답례하면서, “미국에서 보다 대구시민들로부터 더 많은 환영을 받아 매우 감사드린다”면서 즐거운 표정을 지었고, 김범일 대구시장은 즉석에서 워렌버핏의 멘트를 통역하여 환영시민들의 힘찬 환영 박수를 이끌어 내었다.

15분정도 이어진 시민환영과 공항 퍼포먼스를 마치고, 21:15경 대구공항청사 앞에 준비된 의전차량에 워렌버핏과 김범일 대구시장이 동승하여 경찰 싸이카 2대와 순찰차량이 에스코트를 하는 가운데 숙소인 인터불고(만촌동) 호텔로 출발하였다.

숙소 호텔에 도착한 워렌버핏 일행과 김범일 대구시장은 호텔 현관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권영호 인터불고 회장의 영접을 받고 환영인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취재진들에게 감사를 표하였다.

워렌버핏 일행의 도착에 앞서, 대구텍의 실질적 소유기업인 이스라엘 imc그룹의 에이탄 베르타이머(eitan wertheimer) 회장이 부인 엘리라 베르타이머(ariela wertheimer)를 포함한 일행 5명과 함께 전용기편으로 14:45에 대구공항에 도착했다. 에이탄 회장 도착을 환영하는 대형 프랜카드가 공항 청사에 설치된 가운데, 안국중 대구시 경제통상국장이 공항에서 영접하고, 한복을 곱게 입은 화동 2명이(손향란 - 소선여중 1, 현형민 - 효성초등 6) 에이탄 부부에게 환영 꽃다발을 전달하였다.

에이탄 회장 부부는 대구시의 환영에 감사를 표하고, 특히 화동들의 꽃다발 전달에 감격해 하며 화동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등 일행들과 함께 환영 나온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어 답례를 표하고 숙소인 숙소 호텔로 이동하였다.

이날 김범일 대구시장은 에이탄 부부, 제이콥 하파즈(jacob harpaz), 모세샤론(moshe sharon) 등을 초청하여 만찬시간을 갖고, 2009년에 이어 금번에 1,0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시설증설 투자를 결정한데 대하여 감사를 표하고, 대구텍의 성장과 사업확대로 지역에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취업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 지기를 희망하며, 국내 협력업체 들에 대한 안정적인 제품공급 등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에이탄 imc그룹 회장과 하파즈 사장은, 대구시장을 중심으로 한 대구시의 적극적인 기업지원 노력에 감사하고, 대구텍의 계속적인 성장은 대구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좋은 본보기이며, 대구텍이 대구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그룹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노력할 것임을 말했다.

만찬을 마친 후, 김범일 대구시장과 에이탄 회장 일행은 함께 대구공항으로 이동하여 워렌버핏 회장의 대구공항 도착을 영접하였다.

워렌버핏 일행은 21일 10:00 대구텍 제2공장 신축 착공식에 참석한 후,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며, 금년도 8. 27일부터 9. 4일까지 개최되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경기장 대구스타디움을 방문하여 대회준비에 대한 보고를 듣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격려 멘트를 해 줄 계획이다.

이후 대구공항 전용기 편으로 서울로 이동하여, 김범일 대구시장과 함께 청와대를 방문 이명박 대통령을 면담할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1:03:21 [15:46]   최종편집: ⓒ newswave
‘의문의 일승’ 윤균상 정혜성, 얼떨결에 함께 도망 ‘무슨 일?’
구혜선 YG 결별, 현재 새 둥지 물색 중
장신영 군산, 어린 시절 일화 공개
빅뱅 승리, 연말 저소득가정 위해 1억 쾌척
'저글러스' 차주영, 촬영장 시선강탈자 등극! 미모 뛰어넘는 한파 열연!
'라디오스타' 제국의아이들 동준, 래퍼 소지섭에게 공개 러브콜! 피처링 하고 싶다 고백!
채수빈, 독보적인 비글미 장착 완료! 본격 시청자 입덕 유발 표정 3종 세트 전격 공개!
인피니트 컴백, 올해 마지막은 팬들과 함께
우주소녀 성소, 마성의 훠궈 요리 솜씨 뿜뿜 ‘용띠 삼촌들 엄지척’
소유, 연예계 대표 애주가 성시경과 술친구 고백! 술 먹다 강제 다이어트까지!
'황금빛 내 인생' 시청률 40% 돌파! 올해 최고 시청률 만든 황금빛 원동력 3!
유승호-채수빈-엄기준, 역대급 꽁냥꽁냥 비하인드 공개로 대리 설렘 최고조!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