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동, 1004 행복나눔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으로 보행 불편한 이웃의 생활 권역 넓혀준다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은 보행이 불편한 시민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8년도부터 시작해 총 30명의 주민이 이용했고 휠체어를 대여하고자 하는 수요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장애뿐만 아니라 일시적인 사고로 휠체어가 필요한 지역주민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휠체어 무료대여’는 2018년도에 지역주민 및 사업장에서 기증한(개인 1대, 스타필드 5대) 6대를 활용해 대여하고 있으며, 대여대상은 창릉동 주민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창릉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방문해 신청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1개월로 1회에 한해 연장할 수 있다.

 

다만, 파손이나 분실 등 사용자의 귀책으로 인한 손실은 사용한 주민이 부담해야 하니 대여받은 휠체어 사용에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황수경 창릉동장은 “휠체어 대여사업은 장애, 사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해 휠체어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나, 창릉동에서 보유하고 있는 휠체어 수가 적어 수요가 많은 경우 대기해야 할 수 있다”며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사업을 효율적으로 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3:25 [15:52]   최종편집: ⓒ newswave
인기기사

이효리 화보 공개, 그녀만의 독보적인 아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