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계단 8개소 조성 완료
지난 11일 대화역에서 ‘건강계단 합동발대식’ 개최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계단 8개소 조성 완료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건강한 습관으로 가벼워지는 즐거운 고양계단’ 8개소의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11일 대화역사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건강계단 합동발대식’을 개최했다.

 

건강계단은 ▲주엽역과 ▲대화역, ▲일산초등학교, ▲일산종합사회복지관, ▲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덕이도서관,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 총 8개 기관에 조성됐다. 주엽역, 대화역에 조성된 건강계단은 고양 누리길 및 건강관련 명언 문구와 꽃, 나비, 새 모양을 넣어 화사함과 생동감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건강계단 조성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고양시 약사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있어 가능했다. 일산병원은 지난 2016년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지속적으로 건강계단 조성사업에 힘을 모으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양시의장을 비롯해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단 및 고양시약사회장 등 조성 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일산서구보건소와 건강증진학교로 협약을 맺은 일산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일산통통 룰루랄라’의 우쿨렐레 공연은 행사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일산서구보건소 한승열 소장은 “계단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으로 신체활동 증진 및 심폐기능 강화와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라며 “건강계단이 바쁜 현대사회에 일상이 운동이 되는 건강생활실천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28]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김지훈, 빅픽처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최고의 활약 위해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남자친구’ 송혜교, 호텔 대표 ‘차수현’ 役 변신 완료!
‘라디오스타’ 전현무, 공개연애 장단점 솔직 공개!
‘나인룸’ 김희선-김해숙-김재화-손숙, 세대 넘은 여여(女女) 케미! 비하인드 컷 공개!
'손 the guest' 김동욱X김재욱 어둠보다 짙은 카리스마 “빙의된 父 유승목을 찾아라”
'뷰티 인사이드' 동침할 땐 서현진 일어나니 김민석?! 서현진의 깜놀 변신
‘나쁜형사’ 믿보 배우 신하균 캐스팅만으로도 자신감 200%!
‘볼빨간 당신’ 최대철 아버지, 탄광 속에 묻혀 구상일생한 사연
‘최고의 이혼’ 차태현 배두나, 질투는 감정이 남아서겠죠?
‘비켜라 운명아’ 박윤재X서효림, 첫 만남부터 초밀착 백허그, 무슨 사이?
‘더 서울어워즈’ 2018년 시청자-관객 사로잡은 신스틸러 누구?
'신의 퀴즈:리부트' 류덕환 냉철 VS 잔망 오가는 온도 차 매력 첫 스틸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