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2동, “주민이 주인공 되는 꽃우물 축제로 오세요!”
오는 13일, 화정역 문화광장서 ‘제13회 화정 꽃우물축제’ 개최

▲ 고양시 화정2동, “주민이 주인공 되는 꽃우물 축제로 오세요!”

 

고양시 덕양구 화정1·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3일(토)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제13회 화정 꽃우물축제’를 개최한다.

 

고양시 마을 축제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꽃우물 축제는 화정1·2동 주민자치위원들이 공동 주최하는 고양시 대표 마을 축제로 올해로 벌써 열세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는 체험마당, 홍보마당, 먹거리장터, 주민참여 공연이 준비돼 있고 2부에서는 신명난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대표와 내빈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뒤를 이어 쟁쟁한 실력의 주민 노래자랑 본선 진출자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와 함께 국민가수 정수라, 걸그룹 ‘레이디 티’, 보이그룹 ‘영화처럼’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당에서는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전래놀이를 비롯해 주민자치 문화강좌 인기 프로그램인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체험 등과 주민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곤충체험, 야광 비즈팔찌, 도자기 액세서리, 우드 스피너 등의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는 학생과 동아리, 관내 활동 단체 등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기본방향으로 화정1·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으로 기획·운영함으로써 화정1·2동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신도시 개발 이전의 덕양구의 모습을 담은 ‘덕양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사진전이 함께 개최돼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혜영 화정2동장은 “유관기관의 협조와 점검을 통해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맘껏 웃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윤규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화정1·2동이 함께 힘을 모으지 않았다면 지금처럼 준비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화합의 축제, 즐거운 축제,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위해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2 [11:38]   최종편집: ⓒ newswave
‘나쁜형사’, 신하균+이설의 드디어 본격 공조수사 시작?! 아찔 분위기 포착!
‘한집 살림’ 브라이언, “도망갈 거에요!” 이계인과의 첫 저녁만찬부터 위기! 궁금증 UP!
배우 조동혁, 열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물심양면 지원할 것"
‘볼빨간 당신’ 문가비, 母 건강검진 결과에 당황 “심장에..”
‘청춘식당’ 박기영이 직접 뽑은 명곡 베스트3은? 히트곡 아닌 “팬들과 함께 만든 노래”
이채영 ‘볼빨간 당신’ 첫 출연부터 아버지와 1억 각서 썼다
'라디오스타' 김원중, 학창시절 흑역사? 개미핥기 별명 셀프 폭로!
배우 윤승아, 추운 날씨에도 변함없는 ‘동안 미모’ 뽐내
‘볼빨간 당신’ 집밥여왕 양희경, 밥도둑 3종세트 레시피 공개
‘나쁜형사’ 연쇄살인마 김건우! 신하균 노려보며 역대급 소름 엔딩 장식!
‘남자친구’, 아름다운 영상 속 놓치기 쉬운 깨알 키워드 5! ‘관심집중’
배우 김성은, '따로 또 같이'로 첫 부부 예능 출연! 일상 최초 공개!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