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당뇨병’ 시민 건강강좌 운영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당뇨병’ 시민 건강강좌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9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및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당뇨병을 주제로 한 시민 건강강좌 및 ‘내혈압 내혈당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강좌는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경아 교수를 초빙해 당뇨병의 원인, 증상, 진단 기준, 관리방법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당뇨병이란 적당히 분비돼야 할 체내의 인슐린이 분비 되지 않거나 분비된 인슐린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해 혈액의 포도당이 많은 상태로 있게 되는 질병으로 심각한 급성 및 만성 합병증을 초래하는 질병인 만큼 관리가 중요하다.

 

혈당이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병 보다는 낮은 경우 당뇨병 전단계로 의심 할 수 있으며 증상이 없어 환자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위험인자를 가진 경우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가 필요하다.

 

당뇨병의 위험 인자로는 ▲부모 또는 형제가 당뇨병이거나, ▲임신성 당뇨병이 있었거나, ▲출산 시 아기 체중이 4.1kg 이상인 경우, ▲고혈압, 중성지방이 높은 경우 등이 있다.

 

당뇨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식사요법, 운동요법, 약물요법의 병행이 중요하며 자가 혈당 측정을 통해 점검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편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9월 13일 ‘치매 예방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덕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054)으로 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8:10 [11:34]   최종편집: ⓒ newswave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뉴 페이스 임수향 + 두 얼굴의 조우리, 예쁘지만 불행한 그녀들의 이야기.
‘서른이지만’, 시청자 입소문 타고 활활~ 꾸준한 시청률 상승!
'마성의 기쁨' 최진혁X송하윤, 첫 촬영 현장 공개...꿀떨어지는 호흡
가을 여신 김태리, 시크美 품고 팔색조 매력 발산!
‘슈퍼TV 2’ 려욱, “전역하면 노래하고 싶었다!” 속마음 첫 고백! 한풀이 ‘트로트 메들리’ 폭발!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신혜선,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인생 캐릭터 새로 갱신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유영 박병은 감싼 감정 소용돌이
'거기가 어딘데??'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 돌풍+부상+저체온증 대장정 클라이맥스!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이다일 캐릭터 위해 안경 벗고 수염 길렀다”
'마녀의 사랑' ‘윤소희 운명男, 현우 아닌 이홍빈이었다! 사상초유 大 반전!
'해투3' 지상렬, "공유-강동원에게 연기 편하게 하라고 조언해” 궁금증 UP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설민석-솔비-걸스데이 유라, 피렌체 물들인 두 천재 화가를 찾아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