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베트남 꽝로이 초등학교에 지구촌 문화의집 20호 설치
지구촌 착한성장 프로젝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지난 7. 25.(수)~8. 2.(금)까지 8박10일 동안 베트남 꽝스언현 소재 꽝로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구촌 착한 성장프로젝트 사업을 통하여 성남시 지구촌문화의집(20호) 설치 등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베트남 꽝로이초등학고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벽화그리기・교육기자재 지원 ・다목적 청소년활동공간인 성남시 지구촌문화의집(20호)설치 등의 활동 외에도 현지청소년들에게 교육봉사・태권도 체험지원・문화교류의 밤 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현지 청소년과 주민 300여명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고 한다.

 

한편, 금번 꽝로이 초등학교 해외봉사에 참여한 이주원청소년은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과 성남시를 알리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왔다는 생가가에 긍지를 느낀다.”면서 기회가 되면 또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 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지구촌 착한 성장 프로젝트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관련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031-729-9232)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8:10 [12:19]   최종편집: ⓒ newswave
‘이몽’ 의미x재미x감동까지 모두 갖춘 우리의 역사 담긴 드라마 탄생 예고!
레드벨벳 슬기 ‘댄싱하이’ 깜짝 등장! 비주얼X리액션X심사 열일 3종 세트 포착!
신현수 긴급수술, 스케줄을 취소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할 예정
김효진 임신, 이제 곧 두 아이의 엄마
이동욱 유인나, '진심이 닿다' 로 2년만에 재회!
‘최고의 이혼’이 특별한 이유, 사랑과 관계에 대한 성찰
‘전지적 참견 시점’ 심형탁, ‘전설의 상자’ 공개! 라텍스 장갑까지 장착! ‘덕후’ 멤버들 긴장!
‘나인룸’ 김영광-오대환-임원희, 뜻밖의 삼자대면 포착! 불꽃 아이컨택까지! 무슨 일?
‘하나뿐인 내편’ 나혜미X박성훈, 본격 ‘심쿵’ 로맨스 전초전 ‘관심 집중’
대화의 희열 레전드 발레리나 강수진, 다 버리고 한국으로 온 이유
'배틀트립' 모모랜드 주이-연우 출격! 오늘(19일) 녹화! 기대 UP
'SKY 캐슬' 염정아, 욕망의 문을 열다! 궁금증 유발 1차 티저 전격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