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돌발해충 친환경 공동방제 실시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3ha 방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농경지와 산림지 등에 막대한 피해를 준 돌발해충(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꽃매미)의 확산 방지를 위해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집중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약 103ha에 공동방제를 시작했다.

 

돌발해충은 외국에서 유입되어 돌발적으로 다발생하는 해충으로 이동성이 좋아 산림의 활엽수와 농경지의 포도, 배, 사과, 콩, 옥수수, 들깨 등 농작물에 큰 피해를 준다.

 

특히 이번 방제기간에는 농업기술센터와 녹지과의 협업으로 농경지와 산림지에 친환경자재를 사용하여 방역활동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방제를 통해 나무 수액을 흡착하여 가지를 고사시키거나 분비물로 과일이나 잎에 그을음병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의 밀도가 감소되고, 산림 및 농가 주변 피해가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항 사항은 농업기술지원과 영농소득팀(☎031-481-3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2 [16:47]   최종편집: ⓒ newswave
조수애 박서원, 오는 12월 결혼 예정
‘한집 살림’ 김준호, 21일(수) 본격 합류! 합가 시작! 상대는 여성? 궁금증 UP!
‘볼빨간 당신’ 문가비 “몸매 중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YG보석함’, 트레저 ‘메이킹 영상’ 공개에 ‘트레저 메이커’ 열기 후끈!
‘최고의 이혼’ 차태현 배두나 이종혁, 드디어 만난다
'뷰티 인사이드' 드디어 오늘(20일) 최종회! 서현진X이민기 치명적 달달함 예고
‘볼빨간 당신’ 최대철 가족, 반전연속 파란의 화투 한 판 ‘흥미진진’
배우 현빈, 3년만의 드라마 컴백 소식에 이미 시작된 ‘현빈앓이’
‘동물의 사생활’ 박진주 "이하늬, 정말 멋지고 존경하는 언니"
'라스 김현철, 개그맨에서 지휘퍼포머로! "악보 볼 줄 모른다" 솔직 고백! 그만의 비법은? '
‘SKY 캐슬’ 염정아-이태란-윤세아-오나라-김서형, 배우들이 직접 전한 관전 포인트
‘볼빨간 당신’ 아비가일 어머니, 한복+금관 ‘선덕여왕 변신’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