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5’ 케이윌, 단짠단짠 모먼트 뿜뿜! 역대급 싱크로율 X 감동으로 레전드 기록!



‘히든싱어 시즌5’ 케이윌이 일요일 밤 전 국민에게 단짠단짠의 모먼트를 제대로 선사했다. 케이윌은 모창 능력자들과 함께 역대급 싱크로율과 감동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 9.9%까지 오르면서 역대급 레전드를 기록했다.

 

원조 가수 케이윌은 자신을 위해 출연한 모창 능력자들을 향해 애틋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그는 모창 능력자들이 준비한 무대에 폭풍 눈물을 쏟아내는 등 감동의 명장면으로 시청자들을 웃고 울렸다. 이에 보는 이들에게 심장 쫄깃한 꿀재미와 코끝이 찡한 감동을 선물한 케이윌 편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 시즌5’(기획 조승욱 / 연출 김희정 / 이하 ‘히든싱어5’) 4회 케이윌 편에서 원조 가수 케이윌이 100% 진심 가득한 감동의 무대로 그의 진가를 제대로 입증했다.

 

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히든싱어5’ 4회 케이윌 편은 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8.2%를 기록했다. 또한 2049 시청률은 4.9%로 4주 연속 지상파 포함 동 시간대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모창 능력자들이 준비한 ‘네 곁에’ 무대를 보고 눈물을 흘린 케이윌이 3라운드 탈락자 발표를 앞두고 한껏 긴장하는 모습이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감동도 잠시 MC 전현무는 2라운드와 양상이 달라졌다며 케이윌에게 어떤 결과도 받아들일 수 있겠냐고 물었고 케이윌은 “기왕이면..”이라며 솔직한 심정을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전현무가 단 7표 차로 탈락을 하게 된 비운의 주인공을 발표하는 장면(23:48)이 9.9%까지 치솟으면서 ‘히든싱어5’ 케이윌 편의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앞서 김종국의 모창 능력자, 휘성의 패널 출연자로 출연했던 케이윌. 그는 마침내 ‘히든싱어5’의 원조 가수로 출연하게 돼 행복하다며 함박 웃음을 지으며 등장했고 시종일관 기대와 설렘을 감추지 못한 가운데 1라운드가 진행됐다. 모창 능력자들과 ‘눈물이 뚝뚝’을 부르고 나온 케이윌은 대결 전과 달리 다소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서 2라운드 경연곡 ‘니가 필요해’가 공개됐다. 경연곡이 공개되자 작곡가 김도훈은 원래 이 곡이 가수 거미를 위한 곡이라며 케이윌을 큰 충격에 빠뜨려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충격 속에 2라운드가 시작됐고 결과 또한 충격이었다.

 

‘히든싱어’에 4번째 출연인 가수 현미가 모창 능력자들의 높은 싱크로율을 칭찬한 가운데 스튜디오는 MC 전현무가 “이번 편 대박입니다”라고 말할 정도로 술렁이는 모습을 보여 2라운드 결과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그 결과 케이윌이 단 2표 차이로 탈락을 면해 모든 이들을 멘붕에 빠뜨렸다.

 

케이윌은 3라운드 ‘이러지마 제발’을 부르기에 앞서 “제가 원하는 분위기로 돌려놔 보도록 하겠습니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그러나 그와 모창 능력자들의 대결을 들은 이지혜는 “케이윌 너무 못해요”라며 독설을 퍼부어 웃음 폭탄을 터뜨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케이윌은 12표를 받으며 1위로 우뚝 올라서며 원조 가수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케이윌과 마지막 모창 능력자 두 명은 4라운드 경연곡으로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를 열창했고 마침내 케이윌이 57표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 가운데 케이윌의 꾸밈없는 진심이 일요일 밤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그는 10년, 20년, 30년 후에도 자신의 노래가 기억되고 사랑받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며 속마음을 밝혔다. 이에 모창 능력자들이 자신의 노래에 위로받고 감동했다는 말을 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촉촉한 눈가를 보였다.

 

그리고 모창 능력자 5인이 케이윌을 위해 준비한 무대가 펼쳐졌다. 모창 능력자들은 케이윌의 첫 자작곡 ‘네 곁에’를 불렀고 이에 케이윌은 감동의 폭풍 눈물을 쏟아내며 소유는 물론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마지막으로 케이윌은 자신이 누군가에게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알게 돼 “너무 고맙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였고요”라며 앞으로도 좋은 노래를 불러드리기 위해 꾸준히 지금처럼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혀 감동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방송 말미에는 심금을 울리는 보컬리스트 린이 다음 주 새 원조 가수로 등장해 시선을 강탈했다. 환하게 웃으며 등장한 린은 이내 털썩 주저앉는 등 큰 쇼크에 빠진 모습을 보여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히든싱어5’ 방송 후 시청자들은 “케이윌 진짜 나오고 싶었던 것 같아서 내가 다 뿌듯했음”, “와 평소에 다 맞혔던 전데 오늘은 진짜 한 번도 못 맞혔어요! 싱크로율 대박!”, “늘 열심히 해서 보기 좋았던 가수인데 그런 남모를 고민이 있고 가슴 찡했네요.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길!”, “모창 능력자들이 준비한 무대는 정말 감동 그 자체! 나도 눈물이 뚝뚝! 케이윌 늘 우리 곁에 있어 줘요~”, “방송 내내 케이윌이 모창 능력자들을 보고 흐뭇한 미소를 짓고 정말 감사해하는 모습을 보여서 마음이 훈훈~ 오늘은 정말 레전드 인정!”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히든싱어5’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 도전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히든싱어5’는 바다, 박미경, 비, 양희은, 에일리, 이소라, 자이언티, 홍진영 등 전국에 걸쳐 끼 많은 모창 능력자들을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 ‘히든싱어5’를 통해 모집 중이다.

 

<사진제공- JTBC ‘히든싱어5’ 방송 화면 캡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09 [10:02]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손병호, ‘동상이몽2’ 합류! 리얼한 일상생활 공개예정
박효신 근황, 눈에 띄게 야윈 얼굴
야노시호 근황, 아름다운 하와이 속 빼어난 미모 눈길
허경환, ‘뜻밖의 Q’ 녹화 포기 사상 초유의 사태 발발!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청국장 없이는 못 살아!
'배틀트립' 박은혜-안미나, "이게 무슨 소리야?" 고성난무 나이트 사파리 투어!
'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X박성웅, 척하면 척 콤비 플레이 현장!
'아는 와이프' 호기심 자극하는 단체+캐릭터 포스터 3종 공개!
'라이프' 아픈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미소 천사’ 원진아 스틸컷 첫 공개!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이 살림과 함께 선사한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김충재, 무더위에도 열일하는 우월한 비주얼
'미스 함무라비' 종영까지 단 1회! 아쉬움 달랠 비하인드 大방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